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제주바다, 주우이, 권유디, 자음과모음
2주차 강의는 서울 서남권의 모든 것이었다. 서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내가 서울투자기초반을 들으며 서울과
조금씩 친해져가고 있는 것 같다. 이번 강의는 나의 이번 서기 임장지인 영등포구가 있는 서남권에 대한 내용이라 들으면서 더 반갑고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다. 영등포구 분위기 임장을 갔다와서 내가 느낀 점과 주우이님의 생각(거의 정답지)을 비교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조금이나마 알고 있는 영등포구를 들을 때와 양천구, 강서구, 구로구를 들을 때의 이해도가 다른걸 느끼면서 확실히 아는만큼 보이는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나머지 3개 구들도 얼른 갔다와보고 싶다!
서울 서남권의 현재 상황에 대해 알려주시고 서남권의 4개구 양천구, 영등포구, 강서구, 구로구의 각 구별 특징과 선호 요소, 가격 등에 대해 아주 자세하게 알려주셨다. 서남권의 시장 사이클은 거의 비슷하게 움직이며 이 중 영등포구와 양천구가 가장 빨리 가격이 반등하고 상승 시 상승폭도 크다고 했다. 또, 현재 서울 전세가율은 52%로 매우 낮고 지금까지 시장으로 보아 전세가율이 10% 상승하는 데 약 2년 정도 걸리므로 앞으로 2년 내에 서울 앞마당을 최대한 늘려 기회를 잡을 것을 강조하셨다! 서울 시장이 우리에게 어떻게 기회로 다가오고 있는지 알려주신 것 같다.
양천구는 압도적인 학군 수요(서울 3대 학원가, 학업성취도평가 95% 이상 중학교 3개)가 있는 곳이며 그에 따른 커뮤니티가 잘 갖춰져 있어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아주 높기 때문에 학원가가 있는 목동 신시가지를 주의 깊게 보라고 하셨다. 영등포구는 금융 업무지구가 위치한 직주근접의 여의도, 2호선 9호선 5호선 등이 있어 압도적인 교통으로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재개발 추진 중인 여의도와 더블역세권의 당산 그리고 문래, 신길뉴타운 등이 가치가 높은 곳이었다. 강서구는 마곡 업무지구가 위치해 있고 코엑스로 인하여 더 많은 직장이 들어올 예정이라 수요가 점점 많아질 곳으로 마곡엠벨리 또는 9호선 이용이 용이한 곳을 주의깊게 볼 필요가 있었고 구로구도 역시 구디, 가디 업무지구가 있고 다른 3개 구에 비해서는 가치가 떨어지지만 소액 투자로서는 충분히 가치가 있는 곳이라 하셨다.
4개구를 각각 입지분석 해주신 다음 해당 구 중 3개 단지를 뽑아 비교 평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셨고 마지막에는 한장 정리로 가치성장투자를 해야 할 단지, 소액투자를 해야 할 단지, 투자 후순위로 두어야 할 단지까지 표시해주셨다. 이렇게까지 알려줘도 되나 싶을 정도로 다 주시는 강의가 아니었나 싶다. 이번 강의를 통해 깨달은 점은 결국, 각 구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요소가 각각 다르며 그 선호요소를 가지고 있는 단지가 어디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고 단지를 비교할 때 단지 대 단지로 비교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또, 내 투자금이 부족하다고 해서 바로 여긴 안돼! 할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시세 트래킹을 하여 내 투자금 범위 내로 들어올 때를 포착하여 기회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댓글
소댕님 나머지 서남권도 다 뽀개보죠~ 화이팅~!
크으 강의후기...대단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