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으로 10억 달성하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기반때 많은 감동을 주셨던 너바나님을 오랜만에 만났어요.
강의 전부터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주신다는 말씀에 강의 업로드 시간만 기다렸고,
강의가 업로드 되자마자, 그리고 아이들이 잠들자마자 컴퓨터로 신나게 뛰어와 강의를 들었습니다.
사실은 저보다 10년은 더 먼저 투자를 실행하신 너바나님의 말씀이라 어느 하나 의심 없이 믿고 받아들입니다.
그런데 주변에서 들려오는 정보를 가장한 이야기들을 듣다보면
불안과 걱정이 덕지덕지 붙어서 변하지 않는 원칙을 가려버리는 것 같았습니다.
이번 공개질문도 저와 비슷한 걱정과 고민 하는 분들이 많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것 저것 자잘한 이유와 상황을 덧붙여 더 어렵게 고민하거나,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조금이라도 더 이익을 얻으려고 고민하게 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런데 너바나님께서 정확한 "효율적으로 하려고 하지 말고, 본질을 중점으로 두고 효과적으로 하려고 하자. 처음은 누구나 더디다."하고 말씀해주셨죠.
오늘 강의 내용 중에서 저에게 제일 와닿았던 말씀이었습니다.
자꾸 요령부리려고 하지 말고, 정석대로 하다보면 나한테 더 맞는 방법도 찾고 응용하는 실력도 늘어나겠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그냥 하자!!!!!
이번에도 좋은 강의로 중심을 잡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의를 보고 나서 너무 행복하네요. 사실은 지금 돈이 없어서 임장에도 흥미가 잔뜩 떨어졌는데
돈이 없을 때는 독서와 임장을 주로 하고 돈이 있을 때는 임장과 임보에 시간을 투자하라고 하셔서요. ^^
열중반에서 추천해 주신 책을 읽다보니 요즘 책읽는게 너무 좋은데 한편으로 이게 투자자의 모습이 맞는지 조금은 걱정이 되었거든요.
신나게 책을 읽어야겠습니다. ~!
늘 좋은 강의와 나눔을 베풀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행복 10계명 (행복한 투자자.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댓글
열중반에서 정말 신나게 책 읽어서 좋았던 듯 해요. 무언가를 해야하는 조바심이 투자공부 하는 과정에서 늘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게 책이어서 즐겁게 수강 과정을 견딘 듯해요. 행복 10계명 보니 생각의 공통점이 너무 많아 놀랐습니다. 율정은우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