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라는 게 도메인에 필요한 자잘한 작업들이 많고,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가 어려운데(아예 처음 접하는 분야다 보니) 전반적으로 티스토리를 통해 간단한 블로그 글쓰기로도 돈을 벌 수 있다라는 주제로 하다보니 막상 꼭 해줘야 하는 작업이지만 빠지는 부분이 많아 오픈톡에서 서로 물어물어 많이 진행했네요. 챙긴다고 챙겼지만 너무 익숙하게 반복하여 지나왔던 길이라 놓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완전 처음 다음 티스토리 아이디 만드는 과정부터 한 사람 놓고 전부 모든 과정 설명하거나 설명으로 늘어지는 부분은 강의안에 넣어서 따라하게 하면 훨씬 더 좋았을 듯 싶습니다.
가파상님은 처음 강의 들었을 때 너무 큰 이야기들이 아닌가, 난 지금 당장 돈을 벌고 싶어서 듣는건데 라고 생각했었는데 진짜 강의를 생각해보고 복습해보니 가파상님 강의가 제일 유익했었네요.
로그니즘님 워프는 완전 앞의 설정만 강의 한것이라서 하나씩 따라하는거니 도움되었습니다. 다만 어떻게 뭐부터 해나가야 하는지는 부딪혀보거나 검색하거나 수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애드센스 강의가 뭔가 노하우를 전부 전달한다는 느낌은 없었고 (이번 강의가 그렇게 할거라고 말하지도 않았음) 어디까지 오픈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면서 강의를 하셨던 것 같습니다. 뭔가 여기저기 온오프라인 더 듣고 듣다보면 돈버는 분들은 다른 거 하고 있을 거라는 생각입니다. 이것을 느낀 것만 해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진짜 추월차선으로 따라 붙는다기 보다는 중구난방으로 퍼져있는 인터넷, 유튜브 정보들을 커리큘럼에 넣어서 죽 가르쳐준 것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치이이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