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이번 주우이님 강의를 보며 느낀점 몇 가지만 적을까 합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서남권을 분석해 주셨습니다. 분석해주시고 나서는 성장가치할만한 지역과 소액투자할만한 지역, 후순위 지역 등을 나눠서 설명해주셨습니다.
이 강의를 듣기 전에는 서울 내에 있다면 다 성장가치라고 생각했는데 제 생각과는 또 다르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목동센트럴아이파크위브(목센아)는 양천구의 장점인 목동 주요 상권을 품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매우 신축이고 대단지, 초품아지만 교통도 별로고 목동 상권을 이용하기 어려운 이것을 사는 것이 맞나? 라는 의문을 가졌죠. 저의 의문을 해결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마음속으로는 이것은 투자대상은 아닌 것 같다. 아무리 2군지지만 이렇게 중요한 가치를 잃어버린 곳은 투자를 하면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제 생각은 반은 맞고 반은 틀렸습니다. 목동의 장점을 품지는 못하지만 신축의 장점을 갖기 때문에 수요가 꽤나 있어서 전세가가 올라갈 것이라는 예상은 하지 못했죠. 하지만 오랫동안 가져갈만한 단지는 아니라는 관점에서는 어느정도 맞았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항상 강의마다 나오는 내용은 꼭 가봐라. 느껴보라는 이야기입니다.
서남권에서 현재 앞마당은 영등포와 동작구(진행중)입니다.
구로구는 친인척이 살아서 익숙한 동네였고, 부천에 거주했기 때문에 목동 또한 익숙한 곳이었습니다.
강의를 진행할 때마다 파노라마처럼 단지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먼저 느껴보신 강사분들의 경험을 들으면서 지름길로 올라가는 저에게 감사합니다.
그리고 그 경험을 알려주신 강사분들에게 감사합니다.
---
서남권만 분석해서 아쉬웠지만 그것도 4개구만 분석해서 더 아쉬웠지만...
오늘도 저는 강사님들의 강의를 통해 성장하는 제 자신을 느낍니다.
다음 주 강의도 파이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