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기초반 11기 76조 지금2]2주차 수강후기

  • 24.03.21


서울 서남권이 구별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강의를 통해 머릿속으로 그리며 서남권을 파악할 수 있었다. 현재 영등포를 2번째 앞마당으로 만들고 있는데 내가 서남권에서 다음 앞마당을 만든다면 어디로 가야할까? 라는 상상도 하면서 말이다. 영등포가 서울 내 첫 앞마당이라 강의 속에 등장하는 단지가 낯설어 귀에 쏙쏙 들어오지 않아 듣는 내내 조금 답답하기도 하였다. 그래서 더더욱 앞마당을 늘려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지치지 말고 꾸준히 해보자 생각했다. 그렇게 앞마당을 넓힌 뒤 교안을 본다면 다르게 보일 것 같다.

결론은, 이번 강의를 통해 강서구와 양천구가 가진 특징(매력)을 발견했다는 것. 그리고 구로구에 대한 편견을 조금 버리게 됐다는 점.


[적용할 점]

-재건축 시장을 보고 있으면 전체적인 시장의 흐름을 알 수 있다고 하셨다. 재건축 용어가 낯설어 흐린눈으로 무시했는데 재건축 소식을 좀더 들여다보며 익숙해져야겠다고 생각했다.

-전세가율이 10% 올라가는데 약 2년 정도 소요된다고 한다. 즉, 2년 안에 어떻게 앞마당을 만들지 고민해봐야한다는 얘기. 

-부동산은 결국 사람들이 사는 이야기. 임장 가기 전에 ‘인구'라도 먼저 보고 가는 게 좋다는 주우이님의 조언을 기억하며 다음 앞마당 시 인구 파트는 좀더 면밀하게 파악하고 갈 것.

-공급의 경우 매트릭스 형식으로 정리하여 관리하는 것을 추천해주셨다. 공급 매트릭스 파일을 만들어서 리스크에 대비할 수 있는 자세를 갖춰보자.


댓글


해인
24. 03. 22. 17:35

사람이 중요하다는 것 공감해요. 임장할 때마다 꼭 잊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강의 듣느라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