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3강은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의 작성 이유와 방법에 대한 설명을 해주신 양파링님과 투자자로서 나아가는 방법과 조언들을 알려주신 주우이님 두 분이 이끌어주신 강의었습니다.
아직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해 본 적이 없는 저로서는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고 특히 수익률 보고서를 왜 작성해야 하는가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이 행동의 중요성에 대해 깨달을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근본적으로 이 일을 왜 진행해야 하는지 의문이 들게 되면 계속해서 일을 해 나가기 어려워지는 시기가 분명히 올텐데 초보 투자자들에게 이러한 상황이 오지 않을 수 있도록 분명하고도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주우이님은 본인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많은 이야기들을 나눠주셨습니다. 어떤 임장이라도 쓸데없는 임장은 없다는 말을 해주셨는데 모르는 지역들은 더더욱 그럴 것이고 안다고 생각하는 지역이더라도 임장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지역들을 탐색하는 과정이 필요하고 이 과정이 너무나 중요한 과정임을 알게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질문을 통해 성장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주우이님도 처음에 질문을 잘 안하셨다고 이야기해주셔서 너무 공감했고, 많이 반성했습니다. 제가 너무 아는 것이 없어서 질문할 것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의문을 갖지 않고 질문을 하지 않으면 알아가는 과정 또한 없다는 것을 이야기해주셨습니다. 그렇다고 단번에 질문을 잘 하는 사람으로 바뀌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공부하는 과정 중에 궁금한 것이 있다면 주우이님이 하셨던 것처럼 따로 질문을 적어 놓았다가 많지 않은 기회가 생겼을 때 물어볼 수 있는 용기를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할 수 없기에 경험을 토대로 완수에서 완벽으로 점차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 곧 투자를 잘 할 수 있는 비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 과정 한 과정을 완수해 나가다 보면 어느새 많이 성장한 저와 마주칠 수 있을 것입니다. 월부에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면서 저에게 부족한 점을 생각해봤을 때 간절함과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대로 저에게 있어서 강점은 외부에 의해 설정된 목표가 되었든 제가 직접 설정한 목표가 되었든 일단 시작하면 주어진 것은 열심히 해내려고 하는 것입니다. 저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면서 강점을 살려 매 달 스스로 목표를 하나 정해 실행한다면 중간에 놓아버리지 않고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월부에서 듣는 강의의 많은 장점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좋은 점은 스스로 행동하는 법을 배워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울 수 있겠지만 다른 선배, 동료분들의 속도와 비교하지 말고 나만의 속도로 꾸준하게 배움을 이어나가고 싶습니다.
댓글
우리 양파과자 조장님이 제일 잘하시는게 모다~? 꾸준히 오래 하는 거다아~!!! 우리 조금은 느려도 되니까 어차피 오래할 일, 우리가 또 오래 꾸준히 하는건 자신 있잖아요??? 같이 화이팅해요 양파과자조장님!! 우리 오래오래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