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임대 아파트 매매 가격이 저렴한 이유에 대해 궁금하여 질문 남깁니다.
현재 저는 0호기를 매매하기 위해 지방의 여러 매물을 살펴 보고 있습니다.
보고 있는 매물은 작년부터 분양 전환이 시작되면서 매물이 나오고 있는 59타입의 2017년 식 임대 아파트 입니다.
입지는 그 지역에서 정말 좋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변 다른 아파트(임대 아파트 아님)에 비해 1억 정도는 싼 가격인데,
가격이 저렴한 이유가 아직 임대 아파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안 좋아서 일까요?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안녕하세요. 말씀하신대로 같은 입지일 떄, 임대 아파트는 인식으로 인해서 주변 단지들보다 시세가 보통 싸게 형성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인근에 있는 부동산 사장님에게도 전화나 방문을 통해서 여쭤 보시면 더 좋은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또치또치님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임대 아파트의 경우 임대인 만큼 가격이 다른 아파트들 보다 훨씬 싸게 임대하여 거주할 수 있어 소득이 높은 분들 보다는 그 조건에 맞는 분들이 거주하기도 하고 그만큼 브랜드도 아니기도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선호도가 떨어집니다. 임대가 분양전환 되더라도 이런 부분들로 가격이 저렴하지만 또치님이 생각하셨을 때 그 입지와 상태에 비해서 너무 가격이 저렴하다면 가치 대비 저렴한 것일 수 있고 그게 기회가 될 수 있으니 해당 지역을 잘 파악하고 해당 단지를 잘 파악하여 투자와 연결시켜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