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기초반 12기 41조 4주만에 1취월장 한가로이7] 1주차 강의 후기

23.08.08

지방투자기초반은 올해 2월에 온라인 수업만 듣는 것으로 수강을 했었다.

그 때는 처음으로 월부의 정규강의를 듣는 데다가

조모임 없이, 다른 조원의 도움을 받지 못하고 혼자서 강의 듣고 과제하느라 너무 힘들었다.

모드 질문은 놀이터에 올려서 해결해가며 정말 어렵게 과제로 나온 템플릿을 작성했다.

그리고 조원들과 임장을 가는 것인지도 모르니 임장을 가야하는 지도 몰랐다.


그 후 열반기초반, 실전준비반을 거쳐서 다시 지방투자기초반을 들으며

강의를 듣는 데에나 과제를 하는 데에 부담이 줄고 저번보다 쉽게 작성하게되었다.


제주바다님의 강의에서 한 달에 20일을 임장을 한 적도 있다는 말을 들으면서

정말 더이상 할 수 없을만큼 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도 그 정도로 해야한다는 마음을 가졌다.

어느 강사님이 미쳤다는 소리를 다섯번은 들어야 진짜로 최선을 다한 것이라했는데...

주위의 소음을 배제하고 또 내 안의 소음도 무시하며 한발한발 앞으로 나아가야하나보다.


임장을 다니면서 더운 날을 땀에 흠뻑 젖고, 비오는 날은 비에 젖으면서

힘들어서 옆에 있는 조원이 너무 가깝게 느껴지고 해냈다는 뿌듯함이 들었다.

임장 다니는 동안은 괜찮은데, 나서기 전에는 가족들의 눈치도 봐야하고, 그러면 내 안에서 들려오는 목소리에도 귀가 열린다.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무얼 위해서 이러나? 너 돈 없어서 못사는 것도 아니잖아!' 그 소리를 뒤로 하고 아파트 사이를 걸으면 너무 재미있다. 이런 세계가 또 있나하는 생각이 들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기쁨이 넘친다.

힘든 시간들을 잘 이겨내며 내가 원하는 곳에 서있기를 바란다.


댓글


한가로이7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