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양파링님과 주우이님의 3주차 강의를 모두 들었습니다.
수익률보고서에 대한 기준들을 여러가지 예시로 시야를 넓혀주셨고 어떤 사이트를 이용해서 어떻게 보아야할 지 어떻게 정리해야할지 보고서를 잘쓰고 투자까지 연결되도록 많은것들을 배웠습니다.
또 두 분다 선배님으로서 도움이 되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셨는데 많은 도움도 받고 많은 격려도 되어 마음이 따뜻했습니다.
월부에서 과제주시는 데에는 이유없는 과제는 없다는 말씀이 매주 과제를 마치고 돌아보았을때,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공감하며 들었고, '열심히 말고 그냥하면 된다'는 정승제 선생님의 말씀을 인용해 들려주셨을땐 스스로 돌아봤을 때 열심히까진 아닌것 같은 죄책감을 덜어주셨던것 같습니다.
또 마지막 강의까지 들었을 땐 느리지만 이렇게 꾸준하다면 흔들리지 않는 나만의 투자기준, 투자를 잘 하기 위한 방법들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많은것들을 배우고 난 후, 순식간에 많은 생각들을 하게되어 그랬는지 수익률 보고서를 쓰려니 막막해졌습니다. 혼자였으면 아마 시작도 못해보면서 미뤄졌을 보고서였는데 조장님 조원님들이 하루에 조금씩 해볼 수 있도록 제안을 주셨고 격려해주셔서 끝까지 마칠 수 있었습니다. 함께 할 수 있는 사람들이 곁에 있다는게 든든하고 감사함을 느낀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