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조모임후기[열기72기69조 6쾌하게 자산 9축하조 승예모] 아잉붸붸 선배님과 투자의밤을 달려보아요!^^


안녕하세요~

느리지만 끝까지 가는 투자자 승예모입니다!^^


오늘 저희조는 아침부터 바쁜 일정을 시작 했습니다.

9시에 청량리역에서 만나 전농, 답십리 생활권을 도는 분위기 미니 임장을 진행 하였습니다.

오랫만에 완전체가 모여 임장하기 딱 좋은 날씨에 기분 좋게 걸어나갔습니다.



몇십년만에 와본 청량리는 완전 천지개벽 하였습니다. 초 현대식 고층빌딩과 맞은편의 재래시장이 묘하게 어우러진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유니크한 도시로 탈바꿈하고 있었습니다.


미니임장이라 전농 답십리 상권과 아파트 2개 단지를 임장하는 코스이고 조원들에게 미리 톡으로 설명하니 잔뜩 기대하는 마음으로 약속장소에 모였습니다. 임장 관련 앱 사용법과 투자 공부하며 유용한 어플도 알려드려 깔고 전농동쪽으로 이동하며 상권의 종류도 설명하며 즐겁게 이야기 나누며 진행 하였습니다.

다들 임장이 처음이고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아파트 가서 둘러는 보았지만 월부에서의 임장은 처음이라 매우 적극적이고 잘 따라 오셔서 흐믓했습니다.^^



후기 쓰다 잠들어 2탄 시작합니다~^^;;


임장 후 점심을 먹으며 둘러본 단지에 대한 이야기꽃을 피우고 자리를 옮겨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 나누다 보니 궁금증도 생기고 나름 각자의 투자 공부 계획도 나누게 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저녁 9시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풀어보자 하고 각자 집으로 향했습니다.


집에 와 유리공 챙기며 시간이 되기를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9시가 되어 아잉붸붸 선배님이 들어오셨습니다.

승예모, 경자꿈님, 레이첼님, 바나클님, 규섭이님, 룰루랄님이 참여하셨습니다.



아잉붸붸 선배님도 실전반 하시느라 임장 후 참여하셨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뿐만 아니라 추가적으로 자주 올리는 질문 까지 준비해 오셔서 조원들이 궁금해했던 부분을 200% 만족시켜주셨습니다~^^

아잉붸붸 선배님의 1호기 경험담을 올렸던 것 때문인지 1호기에 대한 질문이 많았는데 21년 불장에서 왜 1호기를 지방 투자로 했는지 들으니 지금의 하락장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간접적으로나마 느낄수 있었습니다.

돈이 없지 투자할 곳이 없지 않다!라는 말처럼 내 실력을 키우면 부동산의 계절은 문제될게 없는 것 이었습니다.


독서가 왜 필요한지도 강조하며 부동산은 멘탈이 8할이라 할 정도이고 그래서 흔들리지 않고 믿음을 가지려면 독서가 매우 중요하다 강조했습니다. 가장 인상 깊은 책에 대한 질문에는 "멘탈의연금술"을 힘들 때 마다 본다 라고 했습니다.

건강과 가족에 대한 이해와 참여에 대한 상담도 하니 이미 2시간이 훌쩍 넘었습니다. 조원들의 질문이 끝나고도 아잉붸붸 선배님이 자주 듣는 질문을 따로 준비 하셨는데 시간관리법, 세금관련, 수도권vs지방투자냐와 좋은걸투자하느냐 적은 투자금으로 하느냐 같은 자주 궁금해 하는 부분도 시원하게 긁어주셨고 마지막으로 목표설정에 대한 멘탈 관리까지 너무 너무 완벽한 선배와의 대화였습니다!!

차마 다 적진 못했지만 긴 시간 대화에 알알이 박힌 보석들을 각자 잘 뽑아 보석함에 담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

3시간 동안 아무 댓가 없이 나눌 수 있다는 것에 조원들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뜻 깊은 밤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아침 임장부터 저녁 선배와의 대화까지 빡빡한 일정임에도 잘 따라와 준 조원들에게도 감사하는 날이었습니다!^^


댓글


부꿈트리user-level-chip
24. 03. 25. 08:56

월부에서의 첫 임장을 승예모님과 함께한 조원분들이 매우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을것 같아요!! 고생많으셨어요~~ 요번 한주도 행복하고 유쾌하게 보내세요!!!

user-avatar
샘물샘물샘물user-level-chip
24. 03. 25. 10:11

소중한 선배와의 대화 후기 감사합니다!! 1호기 경험담부터 마인드, 세금까지 정말 알찬 대화였던 것 같아요! 후기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user-avatar
골든러버덕user-level-chip
24. 03. 25. 10:29

고생 많으셨어요 승예모님~ 저희 조 오늘 저녁 선배와의 대화 시간 가질 예정인데 후기 덕분에 더욱 기대가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