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감탄스러운 3강 강의, 감사하게 잘 수강 완료 했습니다!
강의 시작할 때, 3강의 목표는 '알 수 있게'하는 것이 아니라 '할 수 있게' 하는 것이라 말씀주셨는데,
강의를 마칠 때, 정말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디테일하게 가르쳐주시는데, 그냥 따라하기만 하면 되니까요!
강의를 들으며, 좋았던 점은 아래 4가지 였습니다.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써야 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
2강을 통해 입지의 중요성을 알았고, 어떻게 분석하면 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라는 툴을 통해 더 좋은 투자로 이어질 수 있게끔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써야 하는 이유를 항목별로 조목조목 알려주신 점이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배운대로 투자를 하지 못하고, 어떤 다른 요소들에 현혹되어 좋지 않은 선택을 할 수 있을텐데,
이 툴을 통해서 선택하게 된다면,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미친 디테일
먹기 좋게 떠먹여 주고 싶으셔서 하나하나 잘게 쪼개서 설명해주셨습니다.
정말 알려주신대로 바로 따라 쓸 수 있도록 알려주시는데, 좀 깜짝 놀랐습니다.
어떤 요소를 보려면 어디에 들어가서, 어디어디 클릭하면 이런 내용이 나오고.... 라는 식으로 아주 디테일하게 알려주셨습니다.
기계적으로 하게 된다?
너나위 님이 쓰신 책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에 투자를 하다보면 '기계적으로 하게 된다'는 말씀이 있었는데, 처음엔 그런가보다... 했습니다.
본 강의를 들으면서 '기계적으로 하게 된다'는 말씀이 무슨 말씀인지 어렴풋이 알게 되었습니다.
가르쳐 주신대로 그냥 기계적으로 하게 되면, 선택을 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되겠구나 싶었습니다.
이해가 쏙쏙 되는 예시로 설명
항목 하나하나 설명해 주시면서 그에 걸맞는 예시를 들어서 설명해 주셨습니다.
자동적으로 이해가 되고, 설득이 되었습니다.
초보 투자자로 시작할 때 어떤 방법으로 시작하면 되는지, 어떤 마인드가 필요한지 말씀주셨을 때도,
예를 들어 말씀해 주셔서 이해가 쏙쏙 되면서, 내가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나가면 될지 그림이 그려졌습니다.
앞으로 저는 아래와 같이 해보려고 합니다.
강의해 주셨던 양파링님, 주우이님께서는 하나하나 제대로 가르쳐주고 싶으셔서 눈이 반짝반짝거리셨습니다.
으쌰으쌰 응원해 주시면서 말씀주시는데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