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월급쟁이 부자들 유튜브에서만 뵈었던 제주바다님의 첫 강의를 들었습니다.
귀에 쏙쏙 박히는 제주바다님의 딕션과 한번에 정리되는 핵심 강의 감사합니다.
사실 동북권역은 자주 갈 일이 없었고 아직은 임장 경험도 없어
조금 생소한 지역이었지만,
강의를 듣는내내 기회가 있는 곳이구나 ~~ 라는 생각이 들어
선순위로 임장을 가보고 싶어졌습니다.
강의를 복기하는 마음으로 후기 작성 해보겠습니다.
-서울의 동북권역 : 광진, 성동, 성북, 동대문, 중랑, 강북, 도봉, 노원 구
-동북 권역은 대체로 베드타운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입지 요소 중 ㅇㅁㅈㄱㅈㄳ을 높일 수 있는 교통의 요소가 대부분 중요하다.
-광남 학군과 노원 학군은 서울에서 찾아가는 학군지이다.
-아파트의 ㄱㅈㅅ, ㅅㅊ택지, 상권 형성된 잘 되어있는 지역의 선호도를 중요하게 봐야한다.
-각 구의 공급량 뿐만 아니라 인구 이동이 크게 이루어지는 지역에서의 공급도 중요하다.
-연식이 좋은 아파트의 ㅈㅅㄱㄱ 회복되고 있는 양상으로 보아 가치 투자와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있는 단지의 소액 투자 모두 가능한 시기이다.
-동북권역도 학군지가 있고 선호도가 높은편이다.
-아직 23년 초 가격에서 머무르는 단지가 있고, 전세가가 오르고 있는 상황이기에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각 구마다 중요시되는 입지요소가 조금씩 다름을 알고 선호 요소에 맞는 단지를 주의깊게 봐야한다.
-각 단지에서 주요업무지구 까지의 거리를 단순히 역과-역으로만 판단해 볼 것이 아니라 단지에서 역까지의 거리도 추가하여 입지 판단을 해야겠다.
-성동구 내 인구가 많은 지역은 ㅅㅅ이고, 각 지역의 연령별 비중에 따라 연식과 학군등 입지요소의 중요도를 다르게 적용할 필요가 있다.
-성동구내 직장의 수나 500인이상 사업체 수는 서울시 평균이하이지만 서울 주요 ㅇㅁㅈㄱ와의 거리가 멀지 않아 거주민들의 ㅅㄷ은 대체로 높은 편이다.
-성동구는 학군보다 입지나 연식이 중요하다.
-언덕 등 환경이 안좋은곳도 절대적인 땅의 가치를 무시하면 안된다.
-생활권내 ㅅㄷㄱㅊ가 큰 지역
-학군과 교통이 발달한 지역으로, 거주민의 주 ㅅㅎㅇㅅ가 다를수 있기에 단지별 선호 요소 파악이 중요하다.
-입지,학군, 교통>ㅎㄱ
-뉴타운으로 인해 인구 이동이 많은 지역이고 대규모 공급이 예정되어 있다.
-도심 업무지구 접근성은 좋으나 ㄱㄴ ㅈㄳ의 한계가 있다.
-지역내 ㄱㅌ ㅅㅇ지역 발생
-교통이 가장 중요한 입지요소! 학군은 후 순위
-거주민의 소득 격차가 크며 생활권 별로 환경적인 격차가 크다.
-하위 급지, 주변 인접 지역으로의 인구 이동이 많다.
-ㄱㅌ이 가장 중요한 입지요소
-환경적인 요인은 배제했던 단지들이 상승장에서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곳 일수 있다.
-각 구 마다 중요하게 봐야 하는 입지 요소가 다르며, 가치 있는 매물과 저가치 매물의 가격이 섞여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광남 학군의 위엄이랄까? 특목고와 외고, 국제고 진학 비중이 높다는 것이 놀라웠고, 현재 임장하고 있는 양천구와 비교해 볼 만 하겠다.
-신축 아파트의 전세금 상승 흐름을 현재 시세로 확인 할 수 있었다.
-환경적인 요인으로 배제했던 단지들도 절대적인 땅의 가치를 판단해서 투자 범위에 포함시키자.
-동북권 임장은 필수!
1.가치
2.가격
3.ㅈㅅㄱ
4.ㄱㅊ있고 조건에 맞는 물건을 매수한다.
벌써 3주차도 반이나 지났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리며 남은 시간도 가치성장 투자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화이팅!
댓글
이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