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4기 36조 525억]

  • 24.03.27

처음 강의가 오픈되고 완전 깜짝 놀랐다. 업로드된 강의영상만 총6시간이 넘는 엄청난 분량이였다. 이거 매일 한시간씩은 무조건 들어야겠다고 다짐했지만, 역시 다짐만....


회사일과 개인일정으로 3주차 부동산 강의를 3일안에 다 들어야 했다.(핑계는 끝이 없다ㅜㅜ)

거기에 임장과 동반된 조모임과 선배님과의 대화에도 참여하지 못하게 되었다. 아까운 기회를 놓친것 같아 너무너무 아쉬웠다.


이미 지나간 시간을 잡으려해봤자 소용없으니, 아쉬움은 뒤로 남기고 강의영상에 집중하고 듣기로 했다.


역시 GOOD~!!!!! 엄지척~!!!


양파링님과 주우이님의 강의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최고였다. 경험과 성장을 통해 깨닫고 얻으신 모든 노하우와 비법들을 필터링 없이 전부 알려주는 느낌이 들었다.


3강의 강의목표처럼 "알 수 있게"를 넘어서 "할 수 있게"하는 것이 뭔지 알 것 같다. 특히, 어렵게만 느껴졌던 보고서에 대해 직접 해볼수 있도록 A to Z까지 전부 알려준다. (심지어 사진캡처를 하는 방법까지 말이다.)


거기에 하나하나 실행을 해가면서 부딛치고 겪게 될 모든것들을 단순히 부동산(투자,공부,실전)에만 국한하지 않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겪에 될 마인드부터 사람과의 관계, 질문 활용법등 너무나 많은 것들을 알게 되었다.


부동산 강의 내용도 물론 최고였지만, 가장 크게 얻어간 것은 어쩌면 현재의 나를 되돌아보게 되는 시간이 되었다는 것이다.


현재의 나를 제대로 파악하고, 그안에서 방향성을 찾아 나스스로와 타협하지 않고, 혼신의 힘을 다해 나를 변화시켜야한다는 것이 이번강의를 통해 제대로 깨달았다.


그동안 "이정도면 잘했어"라는 나와의 타협이 엄청 많았다. 하지만, 앞으로는 나와의 타협이 아닌, 내가 원하는 삶을 사는 그들과 나의 차이점을 알아가고 그 차이점을 공통점으로 변화시키는 삶을 살기위해 노력할 것이다.


목표는 설정했다. 하지만, 목표에 걸맞는 노력은 하지 않고 있다. 어쩌면 내 스스로 나의 목표가 터무니없고 무모하다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노력을 해볼 생각조차 하지 않았던 것일수도 있다.


내가 자신의 한계를 규정하고 그 안에서만 행하려 했던것 같다. 100% 노력도 하지 않으면서 나는 100%안에서만 할 수 있을꺼라 생각한 것이다.


근데, 주우이님 말씀처럼 생각과 행동을 바꿔야 한다.


자신의 한계를 100%에 규정하지 말고, 목표를 향해 110~150% 노력한다면 분명히 원하는 목표를 향해 달려갈 수 있을 것이다. 무조건 그렇게 믿고 앞으로 110%이상 행동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것이 이번 강의를 통해 깨닫고 배운점이다.


이번강의는 한마디로 네잎크로버를 발견한 느낌이었다.


댓글


525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