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오랜만에 주우이님과 양파링님을 만나서 기본 자세와 비교 평가 그리고 수익률에 대해서 고민하는 이유에 대해 다시 복기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감사했습니다.
작년 50기 열기 수강을 했을 때 수익률 보고서를 왜 해야되는지? 그리고 수익률이 무조건 중요하고 수익도 중요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올해는 참 다른 생각도 들고, 강의 내내 짚어 주셨던 지역들의 아파트를 저도 보고 있었다는 생각에 일부 튜터 및 선배님들의 생각과 공감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뻤습니다.
비교평가를 하기 위해서는 앞마당을 만들어야되고, 다만 앞마당을 만들 때 어떤 식으로라도 결론을 짓고 나오라는 양파링 님의 완료주의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임까지 보고 결론을 내야 완료주의로써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부끄럽지만 4개 임장지역을 돌 때까지 매임을 제대로 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나마 해본 것은 전임 정도였습니다 ㅠㅠ
이번 조원분들과 함께 강동구를 돌구 있는데, 강동구를 돌구 나서 4급지인 평촌 지역을 볼 예정인데, 미리 봐 두었던 수지구와 비교 평가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서 무척 기대가 됩니다.
투자원칙 [ 저환수원리 ] 및 비교평가 및 수익률 보고서를 통해 더욱 더 성장할 수 있는 새탈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새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