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항상 전 강의를 리뷰해 주시는 너바나님,
혹시라도 저의 수익률보고서는 소개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갖고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잠깐이지만 행복하였습니다.
과제를 통해 보완할 점을 잡아주셔서 더욱 보고서 기술 영역이 확장되었습니다.
초반에 너바님께서 "입벌려~ 다 떠먹여 줄게" 너는 씹어서 삼키면 돼라는 것에서 웃음이 났지만 그 만큼 모든 것을 쏟아 부어 주시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내마기, 내마중을 듣고 현재 거주지의 불안정성 때문에 내집마련부터 해야 하는것 아닌가 갈등을 너무나 오랫동안 해 오고 있었습니다. 적은 종잣돈으로 집 값이 떨어졌을 때 5급지에 살 수 있는 단지들을 매임하러 다니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열기를 들으면서 지금 환경이 안 좋긴하지만, 비전보드를 그렸듯이 시스템 투자를 만들어 투자를 먼저 해서 노후대비를 해야 하는 것으로 왔다 갔다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너바나님 2주차 강의까지 듣고 나서 내집마련 부터 인지 투자부터인지 편익과 비용으로 저에게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10~20분 밖에 걸리지 않았고 이렇게 간단한 선택이였는데 나를 너무나 괴롭혔구나 싶었습니다. 강의와 과제 조모임에 집중을 하고 저의 성장에 필요한 것들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4주차 강의에서 내집마련 vs 투자 부분에서 비용과 편익으로 설명을 해 주셨고... 아 내가 적용한 부분이 맞게 한 것이구나로 확인을 받았습니다.
시스템 투자로 방향성을 잡고 해나가야 할 것들이 많겠지만 해야 할 것들에 집중하면서 앞으로 나갈 수 있다는 것이 이번 강의의 가장 큰 수확인 것 같습니다.
너바나님도 수확을 할 수 있는 씨앗을 심어라,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잘못된 것이다라고 말씀 하셨고
막상 투자자로서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 없다는 말씀도 새겨 듣고 저를 너무 괴롭히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그리고 투자 후 하락장에서 버틸 때(10년은 버틸 수 있어야 함) 인구감소와 같은 프레임에 씌이지 않도록 하고 10채까지는 경험을 통하여 실력을 쌓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너바나님의 인사이트를 복사함에 행복했고 감사했습니다.
댓글
월부인사이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