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경험담

[열기반 73기 45조 여전히 반가웠고 지난주보다 “성장“했조] 조장 후기🫡

  • 24.03.31

조원 : 성장하는자, 유비끼, 돌체, 순담, 융디, 베이지, 모이노지, 신도림, 동산투자


안녕하세요~!! 73기 45조 조장 꾸준한 입니다.

사실 어떤 말로 조장 후기를 시작할지 잘 모르겠어요 ㅎㅎㅎ 그래서 저는 솔직하게 한달간 조장으로서 같이 조원들과 함께 가며 느꼈던 감정을 써보려고 합니다!


우선 이 말씀을 꼭!!! 먼저 말씀드리고 싶어요. 다른 조장님들도 마찬가시겠지만, 이렇게 성실하고 성격좋으시고 인품이 훌륭하신 조원 분들 정말 만나뵙게 되서 영광이었고 매조모임마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ㅎㅎㅎ 처음에는 조장에 지원을 하지 않았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또 최근에 부서를 옮기면서) 처음 듣는 강의의 조장까지 맡는 다는 건 저에겐 큰 부담이었습니다. 시간도 시간이겠지만, 괜히 정보 공유 등 놓치는 조장으로 인해 조원들이 피해를 입진 않을까 하는 생각이 더 컸습니다. 하지만 운영진 분의 지속적인 설득에 생각을 좀 더 긍정적으로 바꿨습니다. 내가 못해도 “이왕 할 거면 내가 해보고, 못하더라도 맞고 품어보자 그러면서 성장하는 거니깐.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 조원들과 함께 가보자“라구요.


그렇게 조장이 되면서, 첫번째 모임을 가졌을 때 매우 어색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뭘 말해야 할지도 모르겠었고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도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시작 전 제 떨리는 멘탈을 잡아주신 “티나 반장님” 덕분에 어떻게든 말을 쥐어짜내고, 최대한 공허의 퍼즈 시간을 줄이도록 노력했습니다. 질문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미리 파악한 덕분에 어떻게든 진행을 했더니, 점차 시간이 흐르며 조원들도 편히 대화를 하시고 유도해주시더라구요. 그때 진짜 한시름 놓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그때를 생각하면서 쓰니 시간이 정말 빠른 것 같아요 벌써 한 달전이니깐요.


이후 모임을 가질때마다 제가 뭐 말을 하기도 전에, 다들 돈독해지시고 친해지셔서 두시간 모임시간이 어느덧 세시간이 된 적 도 있었습니다.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 만남을 가질 때마다 저희는 점점 월부인이자 서로를 격려하고 도와주는 동료가 되어있었습니다. 이렇게 조모임을 마치고 드는 생각은 “조장 하기를 정말 잘했다”였습니다. 조장을 하면서 그래도 책임감을 가졌고, 그 책임감을 바탕으로 어떻게든 조원분들에게 피해를 드리지 않으려고 했고 그러한 노력들이 절 더 성장시켜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으니깐요.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신 월부 운영진분들께 감사했고, 모임을 가지면서 서로의 다양한 시선, 생각 들을 공유함으로써 얻는 정보, 깨닫는 점들이 너무 알찼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는 조장 후기의 마지막을 이렇게 공유드리고 싶었습니다. 하루의 감사일기를 다들 쓰고 계실텐데, 저는 3/31 일요일 3월의 마지막 날의 감사함을 각 조원들에게 표하면서 조장 후기를 마무리 하고 싶습니다.


성장하는자- 성장님, 두번째 모임때 사무실을 흔쾌히 빌려주시며 모임 장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드려요. 그리고 성장하는자님을 보면서 대단함을 느꼈고 많은 동기 부여를 받았습니다. 정말 진심으로 건강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정말 많이 개인적으로 많이 배웠습니다! 다음 실준반도 화이팅!!!


유비끼 - 우리 유비끼 튜터님 ㅋㅋㅋㅋㅋㅋㅋ 항상 분위기 메이커로 저희 조를 행복하게 해주시고, 어색할때마 재밌는 얘기, 수많은 다양한 질좋은 정보 전달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솔직히 유비끼님 계셔서 조장으로서 너무나 든든했고 행복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돌체 - 돌체님! 개인적으로 조장으로서 저보단 저희 조의 조장에 어울리는 분이라고 생각했어요 ㅎㅎㅎ 오히려 저보다 조원분들께 정보 전달이나, 시간 조율이나 이런 부분들을 훨씬 더 매끄럽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너무 수월하게 조장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세번째 모임때의 모임 장소 제공도 너무 감사했습니다! 내마기도 같이 화이팅 해요!!!


순담 - 순담님, 솔직히 더 많이 친해지고 싶었는데 벌써 자주 못뵙게 되어 아쉽습니다 ㅠㅠ 나이는 저보다 어리신데, 뭔가 다 저보다 뛰어나시고 생각하시는 것도 크셔서 많이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인 바램은 아까 버스에서 말씀드렸듯이 언제 한번 술한잔해요!! ㅋㅋㅋㅋㅋㅋㅋ 저의 조원이 되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융디 - 융디님!! 진짜 개인적인 일도 바쁘신데, 봉사에 월부까지 하시는 모습 보고 정말 리스펙했습니다. 융디님께서도 많은 정보 전달 조원분들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갓생을 사시는 융디님과의 오늘 단지 임장을 다니면서, 저의 고민을 들어주시고 상담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언젠가 꿈 꼭 이루셔서 다시 꼭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베이지 - 베이지님 ㅠㅠ 항상 예쁜 웃음을 통해 많이 힐링했었는데 마지막 조모임때 못뵈서 너무 슬펐습니다. 뭔가 베이지님 모습을 볼때마다 항상 긍정적이고 리액션 좋은 모습 보여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육아로 인해 하루에 공부할 시간도 부작하신데 그 사이에 시간을 내서 투자를 공부하시려는 베이지님의 열정에 많이 배웠습니다. 하루 30분 투자 “꾸준”하게 항상 화이팅이에요!!


모이노지 - 모이노지님!! 가장 저랑 비슷한 환경에 계셔서 감정이입 많이 되었습니다! 지방 출퇴근에 주말에 서울 올라오셔서 이렇게 모임 가지시고 하는 모습에 저 또한, 동지가 생긴 것 같아 괜스레 ㅠㅠㅠ 슬프면서도 기뻤습니다! 저희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도 성장해서 끝까지 월부에 남아있으면 좋겠습니다. 작은 실천으로 목표를 이룬다라는 울림있는 말씀 전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신도림님 - 신도림님!! 뒤늦게 합류하셔서, 많이 어색하실수도 있었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저는 뭐랄까 신도림님이 정말 신도림에서 사시는 꿈을 이룰 것 같습니다!! 많이 친해지지 못해 아쉽지만 저희 꼭 나중에 다시 만나서 더 많이 친해지고 투자 관련얘기도 많이 나누고 싶습니다. 한달간 함께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동산투자 - 동산투자님! 제가 알기로는 제일 막내이신데 ㅠㅠ 뭔가 제일 똑부러지셨던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또 한번의 번개 잊으시면 안돼요!! 오늘 못봐서 정말 아쉬웠습니다 ㅠ 묵묵히 항상 열심히 과제하시고 본인의 아는 경험담 공유해주시고 능동적으로 조원들에게 좋은 정보공유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다시 한번 이렇게 좋은 조원들 만나게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정말 저 포함 모든 조원들 뿐만 아니라 월부의 모든 분들이 본인의 꿈을 이룰 수 있기를 바라며 조장 후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모이노지
24. 03. 31. 23:34

꾸준님! 뭔가 끝인사 같아서 기분이 묘해지네요ㅠㅠ~ 짧다면 짧은 시간 함께 했지만 모든 분들 배려해주시는 마음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 개인적인 일로 많이 바쁘셨을텐데 조장까지 하시느라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번 모임때 꼭 뵐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모두다!

티나04
24. 04. 01. 00:00

ㅎㅎ꾸준님!!!! 진짜 업무 많이 바쁘신 와중에 한달동안 동료분들과 함께 성장하시느라 넘 고생하셨습니다❤❤ 갑자기 조장역할 맡으셔서 당황스러우셨을수도 있는데 이야기 잘 들어주시고~ 잘 풀어내주셔서 감사했어요>< 4월엔 뭐든 더 쉬워지실거라 생각합니다!!ㅎㅎ 4월도 함께해요,,,,❤ㅋㅋ

베이지
24. 04. 01. 21:00

조장님~~ 한 달간 고생 많으셨습니다!! 계획하는 일 이루어 지시길 응원합니다!! 45조 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