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챕터1 강의 후기 [셀럽]

오프닝 강의를 들으며 임장 습관 및 경험에 있어 1기 신도시가 갖는 의미를 확실히 알았다. 1기 신도시 임장을 통해 경험과 실력을 쌓고 내가 원하는 지방 투자를 하기 위해서 지방으로 갈 것이다.

그리고 임장보고서를 쓰고 가치를 판단하는데 있어 현장에서 느끼는 정보를 반영하는게 중요하다는 사실을 배웠다. 열반 선배와의 만남에서 오롯이지금 선배님에게 배운게 있는데 '뭐라도 하나를 남길려고 하는 것' 이다. 선배님께서는 분임 다녀오시면 생활권을 반드시 구분해본다고 하셨다. 그러면서 느낀점도 같이 쓰실 것이다. 항상 분임을 다녀오면 돌아오는 동안은 피곤해서 그대로 뻗어서 오게 되더라. 앞으로 분임 다녀오는 길에 현장에서 느낀 점을 쓰고 뻗어야 겠다.

투자프로세스를 지키는게 정말 정말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깨닫는다. 지금 이렇게 다시 깨달았어도 분명히 실전가면 까먹거나 내 맘대로 할 가능성이 높다. 잘하던 못하던 원칙과 기준, 프로세스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을 새기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앞마당이 많다고 투자를 잘할 수 없다는 사실이다. 중요한 것은 경험! 경험이 있었기에 과거를 복기하고, 어떤 투자가 돈이 되고, 안목과 실력 그리고 자본을 만들 수 있었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경험이 없으면 계속 투자를 잘 할 수 없다. 그럼 뭘 믿고 투자를 해야 하는가. 너바나님이 말씀하셨지 내 물건의 가치를 믿으라고. 실전준비반을 통해 나는 더 성장하고 실제 투자에 한걸음 더 가까워 질 것이다!


댓글


늘배user-level-chip
24. 04. 02. 08:37

고생하셨습니다 셀럽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