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4기 29조 조슈아)

  • 24.04.02

지금 현재 A라는 아파트를 소유중이며 B라는 빌라를 어쩌다보니 보유하게 되었다. 입지독점성을 가진 서울 구축으로 A는 19년 가장 고점에 매수했고 전세가가 낮지만 재개발이슈로 만약된다면 미래가치성이 매우 높다. B는 신축이라 전월세가 높고 잘 빠진다는 장점 그리고 현시세보다 저렴하게 인수했으나 아파트가 아닌 빌라로 환금성이 떨어질수있다는 부분이 약점이 있다. 둘을 다 가지고 가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현재 자금 사정이 좋지 않아 하나를 처분하고 하나만 가져갈 수밖에 없다. 어떤게 가장 최선의 선택이 될수 있을까?

만약 너바나 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지금 자금상태에서 A를 가지고 갈 경우 나의 편익과 비용은?

B 의 편익과 비용은? 그리고 내 선택이 내 예상과 다른 결말을 가져온다면 그 리스크를 헷지하기위해 어떤 대비를?

가치성장부동산을 나쁜타이밍에 샀기에 A를 가져가는 것은 많은 인내와 노력이 동반된다. 만약 싸게샀다면 이렇게 까지 밤낮으로 머리싸매고 고민을 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어떻게든 A와 B를 같이 끌고 갈수도 있었을 것이다.


4강 강의를 들으면 들을 수록 기회를 만나도 실력이 없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없다는 것을 느꼈다.

이미 후회한 들 지난 일이고 복기를 잘해서 앞으로 이런 후회를 만들지 않겠다.


댓글


조슈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