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2기 11조 화이트롤]

  • 24.04.02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평촌 지역을 나의 첫 앞마당으로 만들면서 임장보고서를 쓰고 있는데, 첫 앞마당이다보니 여기 단지가 저환수원리에 맞는지 안 맞는지 판단하기가 어려웠다. 그런데 강의 중에 너바나님께서 투자했던 사례에 내가 유심히 봤던 단지가 나오니, '아 여기는 투자해도 괜찮은 단지구나!'하는 깨달음을 얻었다. 그러면서 이전 강의들을 돌아보며 강사님들께서 투자했던 단지들을 다시 보게되었다. 물론 해당 단지들도 시기마다 사도되는 가격, 그렇지 않은 가격이 있지만 그래도 그 분들이 투자했던 곳이라면 적어도 땅의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증명된게 아닐까? 이전에 열중반 들으면서 조장님이 책에 나온 투자 사례, 강의에 나온 투자 사례 단지들을 잘 보라했을 때에는 잘 모르는 아파트들이니 귀에도 안 들어오고 당연히 옛날엔 저렴했으니까 수익률 잘 나오겠지~ 했는데, 해당 단지들은 어쨌든 1차적으로 검증된 단지라는 것을 깨달았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아직 단지임장까지밖에 못하고 전화임장, 매물임장을 못해봤는데 너바나님의 전화임장 녹음본을 들은 것이 정말 많이 도움되었다. 나도 투넘버 설정해서 매도인/임차인 컨셉으로 전화해서 꼭 전세가를 정확하게 파악해봐야겠다. 그리고 인테리어도 설명을 약간 들어보니 배울 가치가 충분히 있어보여서 인테리어 특강도 상반기 중에 들어봐야 겠다. 올해 만약 1호기를 하게 된다면 전세금을 욕심내지 않고 충분히 인내하는 마음가짐으로 투자해봐야겠다.


댓글


화이트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