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31기 45조 혜해] 3주차 조모임 후기



자주보니 더 반갑고 감사한 45조 멤버들과 함께 세번째 조모임을 끝냈다.

처음 만나 부끄럽고 표현도 어색했었는데, 3주차가 되어가니 자신의 속이야기도 편안하게 꺼낼 수 있게되고

각자의 목표를 명확하게 표현해내는 모습들이 감동이었습니다~! ^^


Q1. 비전보드를 만들 수 있게 된 것을 꼽았다.

미래를 그릴 수 있음으로써 내 삶에 책임감을 갖고 살 수 있게 된 것이 가장 감사한 일인 것 같다.

또한 멤버들의 말처럼 가족의 존재와 건강을 유지하는 것. 일상을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것도 참 감사한 일인 것 같다고 느꼈다.

 

Q3 하반기에 성취하고 싶은 목표

-결혼준비하기, 독서습관 완벽달성하기, 목표달성을 위해 역산하며 계획세우기(부동산투자, 인생)를 답했다.

->아이 낳기 전에 최대한 돈 모아두어야 한다는 조언을 받았고, 부부가 함께 월부마인드를 갖고 생활한다면 잘 될거라고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또한 앞마당을 늘리는 것을 하반기 목표로 이야기하신 분들이 많았는데, 가장 투자선배인 조장님이 사는 곳 먼저 앞마당으로 만들고 이 지역과 유사한 곳을 추가하여 비교평가 할 수 있도록 하고, 인근 광역시인 대전 임장을 통해 광역시입지에 대해 알아두면 도움이 많이 될거라고 조언해주셔서 감사했다!


Q4 가장 극복하고 싶은 것으로 자제력을 키우는 것을 이야기했다. 절약하는 것도 있지만, 내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고자 시간을 들이는 것, 건강을 관리하는 것도 자제력을 기반으로 이뤄지는 것이란 것 생각이 들어서, 지금 하고 있는 시간가계부를 통해 나에게 투자하는 것에 집중하고자 노력하겠다고 확언했다.


Q6 독서모임 소감과 벤치마킹 하고 싶은 점 1가지.

-부자란 엄청난 능력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근검절약의 좋은 습관을 가지고 삶을 통제하고, 장기투자를 하는 것이라고 깨달게 되었다. 지금은 평균재산 이하지만, 눈덩이처럼 점점 크게 굴려나가서 4~50대에는 순자산10억을 달성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 이 길을 계속 나아가면 되겠다는 확신을 얻게되었다.

또한 원하는 결과가 아니더라도 책임감을 갖고 환경이나 남탓을 하지 않으며 스스로 삶을 개선시켜나가는 마인드를 갖는 것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는데 나에게도 크게 와닿았다.


3주차를 진행하면서 느낀 게 같은 투자를 배우는 입장으로서, 서로가 서로의 여정을 이해하고 조언을 아낌없이 주려고 하는 모습이 정말 감사했다. 그래서 우리 모두가 응원가이며 지지자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오래도록 나아가는 자가 결국 승리하는 것이라는 것을 안다. 이 책을 통해 배운 절제력으로 소비를 통제하고, 삶을 통제하며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을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


댓글


user-avatar
부의마루user-level-chip
23. 09. 18. 09:17

멋있는 혜해님. 이루시고자 하는바가 다 이뤄지시길 응원하겠습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