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알파GO입니다.
두 번째 실준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듣는 강의지만, 알고있는 내용이 들리는 것이 이 만큼은 내가 성장했구나라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임장을 가야 한다라는 말씀을 하시며, 스케줄표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왜 그렇게 말씀하셨는지 강의를 듣고 보니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뾰족한 목적 없이 임장에 임한 건 아니었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수강인 만큼 이전보다 더 성장하기 위해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한 달을 만들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실전 준비반을 통해서 비교평가 시에 나름대로의 확신을 갖는 방법을 해보고, 여기보다는 저 단지를 산다라는 비교평가가 되도록 고민해 볼 것.
-투자할 때 가장 중요한 언제 매수하고 매도할지 정확히 알고 투자해야 하는 것.
-임장 하고 있을 때 지금 내가 어디에 서있는지 지금 밞고 있는 땅이 이 지역의 어느 입지인지 중간중간 확인하고 임장해야 하는 것.
-단지임장은 단지내부, 단지내부를 다 봐야만 한다. 그래야 해당단지의 특성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고, 단지 선호등급을 적용할 수 있는 것.
-매물임장의 본질이란 그냥 보는 것이 아니라 투자하기 위해서 물건을 보는 것.
-투자판에서 결과를 만드는 사람은 잘하는 사람도 똑똑한 사람도 아닌 될 때까지 하는 사람이라는 것!!
-투자자의 2가지 갈림길
직장인 투자자 VS 투자하는 직장인 어떻게 보면 같지만 전혀 다른 자세를 취해야 하는 만큼 이번 한달동안 어떤 길을 선택해야 할지 심도 있게 고민해 볼 것.
-처음 월부를 시작한 계기가 떠올랐습니다.
운으로 성공을 바라는 투자가 아니라 실력으로 투자를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마음.
-자모님께서 마지막에 읋어주신 문구가 마음에 와닿아 적어보려 합니다.
조그마한 성공도 성공이다.
지금까지 잘했나? 지금까지의 행동을 확인하고 후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어떻게 더 잘할지를 고민해 보는 것이 나에게 더 도움이 되는 자세라는 것.
-단지 임장으로 단지선호도를 상, 중, 하로 나누어 비교평가 할 수 있기!!
-목표를 더 뾰족하게 구체적이고 더 상향된 수치화로 세울 것. (단지분석 50개라면 70개!! 더 상향된 목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