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6기 80조 다시또봄]

직장에서 퇴근 후 지친 몸으로 집안일을 마치고, 간신히 책상에 앉아 강의를 듣고자하면

쏟아지는 잠을 못이겨...하루하루 강의듣기가 밀리고, 그러다보니 과제도 밀렸습니다.

2주차 강의 후기를 이제야 올리네요.

오늘은 3주차 강의 후기를 올려야 할 날인데 말이지요.

많이 늦었지만, 빼먹고싶지않아서 이렇게 꾸역꾸역 2주차 강의 후기를 올려봅니다.


2주차 강의에서는 부동산의 입지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직장, 교통, 학군, 환경, 호재/약재, 브랜드

우선 제가 살고있는 아파트를 돌아보았습니다.

충북의 군단위 동네라서 교통이 가장 불편한것 같습니다.

대중교통이 발달하지도않고, 있던 버스들도 승객이 없어서 점점 없어지는 추세입니다.(평균 1가구 2대 이상의 차량 소유를 할정도)

우선 제가 살고있는아파트는 교통 빼면 제 기준에는 좋은것 같아요.

주변에 20분 내외의 거리에 산업단지들이 있고, 저 역시 구읍내에 직장이 있어 15분거리에 있습니다.

학군은 길건너지않고, 초등학교를 갈수있고, 중학교 고등학교 걸어서 10분이내 거리에 붙어있어요.

쉽게말해서 초품아(ㅎㅎㅎㅎ)


또한 바로 앞 공원이 있는 살기좋은 환경인것 같아요.

.. 강의후기를 써야하는데, 갑자기 저의 아파트 이야기만 잔뜩 늘어놓고있네요..(역시 독서량이 부족하니, 글쓰는실력이 꽝)


어쨌든 이번강의를 통해 , 살고있는아파트의 주변을 살펴보았고 이담에 아파트 구입시 어떤것을 고려해야할지 제대로 알게되었습니다.


이밖에도 투자공부하는 방법, 추천책소개...등 알토랑같은 강의에 많이 배웠습니다.


자....저는 이제 빨리가서 3강을 들어야합니다.

지각...... 지각이에요..


그럼 마지막까지 화이팅!


댓글


브롬톤user-level-chip
23. 09. 18. 23:00

🌅진정한 완성을 위해 🔥한번만 한번만 더 💙투자 습관 응원합니다 [한줄명언]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자신이 할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자신이 할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두 사람 다 옳습니다. 왜냐하면? 생각하는 대로 되기 때문입니다 -헨리 포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