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4기 54조 똑똘]

  • 24.04.08

드디어 실준반 1강을 듣고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열기, 열중을 듣고 이번 실준반을 듣게 되었는데요.

부끄럽지만(?) 전 여지껏 앞마당이 없었어요.

그동안 수익률보고서는 써봤지만 임장보고서는 써본 적도 없고요.


그래도 아는 지역을 늘리고 싶은 마음에, 이번 강의를 듣기 며칠 전에 부천 상동역 반경 800m의 7개 마을들을 둘러보고 각 마을들의 분위기, 단지의 대략적인 느낌을 보고 왔는데요.

이번 강의를 들으며 제가 다녀왔던 상동 분위기임장시 확인했던 부분들과 대조를 해볼 수 있었던 것이 좋았습니다.

내가 잘 했던 부분과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할 수 있었어요.

이전에는 놓쳤지만 곧 나갈 분당 분임때는 놓치지 말자 다짐했구요.

또 내가 느낌적으로 느꼈던 그 단지의 좋았던 느낌이 다~ 이유가 있었구나, 사람들이 선호하는 요인이었구나를 배웠습니다.


이번 실준반 수강 목표는 직접 분임-단임-매임을 모두 해보고 프로세스를 몸으로 익혀보는 것입니다.

우선 저는 아직 초보이고 단계적으로 수준을 높여가고 싶기에, 모든 단지를 단지임장하기보다는 자모님께서 알려주신 것처럼 선호 동네의 단지를 집중적으로 임장해보겠습니다.

단임 후 리스트업이라는 결과물을 만들어 직접 전임도 해보고, 매임도 해보겠습니다.

(매임시 뭘 봐야할지, 뭘 물어봐야할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는데, 강의 통해 정말 세세히 알려주셔서 너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냥 공부한다는 마인드가 아니라 내가 이 매물임장으로 실제 투자를 한다는 마인드로, 투자자의 마인드로 모든 프로세스에 임하겠습니다.


이번 실준반 수강하며 막연한 두려움을 스스로 깨보고 싶습니다.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우선 해보려고 합니다. 잘 하는 것은 그 다음이라고 하신 말씀을 되새겨봅니다.



강의 통해 본 것 정리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파트를 선택해야 하며, 선호하는 요소가 많을수록 좋은 단지(절대적 선호 요소는 없음)

선호요소를 손품과 발품으로 내가 직접 확인하며, 지역 간 단지 간 비교를 잘 할수록 내 실력이 된다


-앞마당에서 남겨야 할 결과물은?

이 지역의 입지가치, 선호하는 동네 및 단지


-가격이 싸다고 무조건 투자하는 것이 아니다.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지를 먼저 생각하라. 또한 내가 감당가능한

투자인지 고민하라. 그것이 본질이다


-분임 루트 짤 때는 지적편집도를 활용하고, 카카오맵 로드뷰를 통해 단지 사이 도로로 루트를 짜라


-단지 임장의 목적은?

사람들이 그 단지를 좋아하는 이유를 알고 그 이유를 내 투자에 적용하여 선호 단지에 투자하기 위해서


-분임에서는 가치를 제대로 보고 가치를 느끼는 것에 집중하자

단임에서는 단지 임장 루트를 가지고 임장하자(그러나 앞마당 2개 이상부터는 호갱노노,네이버부동산으로

실거래가와 호가를 함께 확인)


-초보때는 선호동네의 단지를 집중적으로 보는 게 중요

선호요소를 빨리 캐치할수록 임장에 흥미를 느끼기 때문


-단임시 단지 나서기 전까지 단지 임장 내용 정리 완료하기(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방법 찾아보기)


-매임 리스트업 기준: 전고점 대비 하락률, 전세가율, 가치가 더 있는 것부터 매임


-매물 예약시 이 단지 내에서 볼 수 있는 다른 매물이 있는지 가격과 평형을 제시하며 문의하기


-매임 가서 필기 절대 금지. 실제 투자한다고 생각하며 궁금한 것 물어보기, 보라고 알려주신 내용들 체크하며 매임

하기



댓글


똑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