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 실전준비반
밥잘사주는부자마눌,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안녕하세요, 실준반 55기 사2좋게 5래 투자하조 응답이입니다!
3월 열반기초 강의를 듣고 앞마당이 0개인 저는 의지가 아주 뿜뿜, 뭐든지 할 수 있을 것 같은 마음이 가득합니다.
저의 마음과 의지와는 이미 이미 앞서가신 선배님들처럼 몇만보는 기본으로 걷고 다 볼 수 있을 것 같은 마음이지만, 임장도 임장보고서도 다 잘할 수 있는 것 같지만, 현실은 초보 of 초보라는 것에 대해 "메타인지"를 제대로 할 수 있었습니다. 잘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완수! (사실 강의 듣기 전까지는 동안구 뽀갠다... 내 앞마당 만든다!!! 이런 마음이 가득 했는데요.) "5월 2일까지 임장보고서를 완수한다! 결론을 작성한다"를 목표로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실전준비반 1강에서는 자음과 모음님께서 "손해보지 않는 투자" "앞마당" "임장의 프로세스"에 대해 강의해주셨습니다. 강의가 아주 귀에 쏙쏙 들어오고 배울 것이 너무 많아 말씀하시는 모든 내용 하나도 빠짐없이 잘 듣기 위해 노력했답니다.
"손해보지 않는 투자? 그거 너무 당연한거 아니야? 라는 생각이 있었지만,
강의를 들으며 생각해보니 엥? 어려운데? 지금 내가 할 수 있는게 아닌데? 라는 메타인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언제 매수하고 언제 매도하고 계속 보유할지에 대해 스스로 알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씀 주셨는데, 매수에 대해서는 많이 생각을 했었는데 매도/보유에 대한 의사결정을 할 때에도 내가 매수한 아파트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알아야 할 수 있구나. 라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모님께서 "같은 가격이면 어느 지역, 어느 단지를 투자하는게 좋을지 이 딱 한가지는 꼭 알아가라."라고 말씀 주셨는데, 아 결국 앞마당을 늘려 비교평가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겠다 라는 다짐을 다시 한번 새겼습니다.
[BM] 현재 앞마당이 없기 때문에 이번 실준반에서 강의에서 알려주시는 임장+임보 강의대로! 시행
동안구 지역의 같은 가격이면 어떤 단지에 투자하면 좋을지! 비교평가하는 연습 그리고 그 것을 임장보고서에 기재
앞마당에 대한 강의를 해주실 때 "스스로 직접 확인해보고 투자한다는 마음과 내 가정의 자산을 책임지겠다는 마음을 가졌다"라는 말씀이 마음 속 깊이 남았습니다.
자모님께서는 8개월된 아기가 있을때 시작하셨다고 말씀 주셨는데, 저는 현재 17개월된 아기가 있고 항상 남편보다 제가 집안일, 육아도 집안의 자산도 저만 열심히 하는 것 같은 억울한 마음이 들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래! 나 월부 강의 듣자나~ 이거 내가 하고 싶어서 하는 거잖아. 내가 다 스스로 정석대로 해서 나도 "내 가정의 자산을 책임지겠다!" 라는 마음을 갖게 되니 더 책임감이 생기고,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는 동안 열심히 육아를 해준 남편에게 고마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BM] 책임감을 가지고 강의에서 가르쳐준 정석대로 앞마당 만들고 내가 직접 발로 밟고 눈으로 본 단지에만 투자하기! 그리고 내 가정의 자산은 내가 책임진다는 마음으로 힘들어도 할 수 있는 만큼 묵묵히 하기!
부동산을 개별화하여 보기!
하락장이니깐 모든 집 값이 떨어질거야.라는 말을 누구도 저에게 해준 적이 없었는데, 부동산을 저도 모르게 통으로 보고 있었습니다. 이것 역시 제가 앞마당이 없고 어떤 단지가 더 가치가 있는 것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강의에서 그렇게 수차례 배웠음에도 여전히 그렇게 생각 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BM] 지역별 매매가/전세가- 개별단지 시세 파악하기, 6개월 정도 꾸준히 앞마당 만들기
자모님께서 임장의 목적을 분명하게 해야 한다고 말씀 주셨는데, 워킹맘인 저에게도 시간이 항상 부족하고 잠이 부족하고 강의듣고 과제할때, 조모임한다고 밖에 나갈때 괜시리 아기와 남편에게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그러니 더더욱! 강의에서 알려주신 아주 상세한 임장 프로세스대로 임장 목적을 분명하게 하고 분위기 임장 / 단지임장/ 매물임장시 확인해야될 체크리스트 대로 목적을 달성하는 임장을 해야 겠습니다.
그리고 앞마당의 갯수별로 실력 별로 할 수 있는 범위와 그것에 대해 많이 말씀 주셨는데요.
마음은 모든 것을 다 하고 싶고 사실 아직도 마음 속에 더 할 수 있을것 같은데, 다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많이 있습니다.
그때마다 스스로 돌아보고, 강의 내용을 되새기며 조급해하지 않고 강의에서 알려주신 대로 "실력에 따른 목적을 달성하는 임장+임장보고서 작성하는 5월 한달이 되어야 겠습니다."
[BM] 그냥 걷는 것이 아니라 내가 확인해야 할 사항(강의에서 제공된 체크리스트 활용)을 제대로 보기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임장가서 눈으로 확인하고 발로 밝고 오기
이번 주말 실준반 55기 25조 분들과 함께 하는 임장이 기대가 됩니다!!!
강의대로 분위기 임장! 자모님께서 알려주신 그대로 잘 다녀와보겠습니다~!
[완강인증~!]
댓글 0
새벽활동 : 후기를 보면서 복습하게 됩니다~ 부족한 시간 잘 활용하셔서 한달동안 목표한 것 꼭 이루시길 응원합니다~! 조장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