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3십억 5소가조 포챠코]

  • 23.09.19



벌써 3강을 다 들었다니 참… 시간이 빠르네요.


이번 강의에선 1. 입지를 평가하는 방법 그리고 2. 수익률 에 대해 배우게 되었습니다.

내마반에서도 나왔던 내용이라 다시한 번 복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만 내마반은 직접 거주의 목적이기에 본인의 직장이 중요했다면 열기반은 투자 기반이라 세입자의 직장이 기준이 되더라구요(물론 표현만 다를뿐 판단하는 기준은 같았습니다)

‘미래에 나의 집에 살 사람들의 직장’ 이라는 말이 생각보다 가슴을 뛰게 만들더군요 ㅋㅋㅋ

그 미래가 곧 오길 기다리며 기대합니다 :)


이번 강의가 유독 더 동기부여가 많이 되었던거 같아요.

양파링님께서 ‘완벽주의가 아닌 완료주의’ , ‘누구나 처음은 어렵다’ 등 도움되는 이야기들을 많이 해주셨는데

제가 딱 완벽주의를 모방하는 사람이라 시작 전에는 엄청난 결과물을 떠올리고 그로인해 시작이 두려워서 아무것도 안하는(결과가 이게 맞냐구요 ㅜㅜ)스타일입니다..

양파링님의 말씀을 듣고 아주 작게라도 일단 시작하고 끝을 내보는 경험을 많이 해야겠구나 싶었습니다.

설령 내 머릿속에 있는 아주 엄청난 결과물을 만들지 못할지라도 아무것도 안하는 것보다는 작은 돌이라도 하나 쌓아보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 그렇게 계속적으로 쌓아나가다보면 어느순간 나만의 탑이 완성이 되는 순간이 있겠지… 싶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이 혼자만의 의지로 되는 게 아니고 결국 동료들과 함께하며 서로 좋은 자극이 되어야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것 또한 깨달았습니다.(3십억 5소가조 여러분 다들 감사하고 화이팅입니다!)


성장하고 싶다면

1. 시간을 정해두고 일의 우선순위 생각하기 2. 목표에 맞는 노력하기 3. 자신의 한계를 규정하지 않기


비록 이 3가지를 100퍼센트 달성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어제보다 더 나아지는 스스로를 발견하며 많이 뿌듯한 요즘입니다.

예전같았다면 퇴근 하자마자 일단 침대에 누워 유튜브를 보다가 씻는 것도 미루고 미루다 밤늦게서야 씻고 피곤하게 잠들었을텐데

요즈음의 저는 퇴근 하자마자 씻고 바로 책상에 앉습니다.

어찌보면 아주 작은 발전이지만 이 시간들이 점차적으로 쌓여나가겠죠? 그러면서 저의 생각이, 행동이, 태도가, 습관이, 인생과 운명이 바뀌어나갈것임을 분명 믿습니다 히히

사족이지만 저는 오히려 평일보다 주말이 더 게을러지더라구요. 출근때문에 소중한 시간들이 사라져서 저녁시간을 더 알차게 써야한다는 마음가짐 때문인지…

앞으로의 저의 과제는 ‘주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인 것 같습니다.


남은 4강을 들으며 다시 한 번 주말에 대한 의지와 태도를 바꿔보도록 해야겠습니다.


3강을 통해 많은 깨달음을 주신 주우이님, 양파링님 감사합니다.

저 또한 배움을 받은만큼 나눠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댓글


포챠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