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님]
이번 3주차 주우이님의 강의를 들으며 실전투자과정과 성장하는 투자자가 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임장지역을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선입견을 갖지 않는 것이란 걸 다시 한 번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 지기 수업을 들을 때 어디를 골라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광역시 중 한 곳을 골라야 하는데
대구가 공급 폭탄이라는 이야기를 여기저기서 많이 들어서 과연 내가 가도 될 지역인지 고민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동료분들의 조언을 통해 대구 수성구를 임장해 볼 수 있었고, 선입견을 버린 것이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의 임장으로 바로 투자 가능하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배울 수 있는 것,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이번 강의에서는 요즘 싸다고 소문이 난 지역, 좋아보이는 지역만 보물찾기 하듯이 골라가는 것이 결코 저의 실전 투자 과정에서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것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임보를 완성하는 것이 정말 어려운데요, 이 부분에 대한 해결책도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최소한 내가 임장한 단계까지는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는 것의 중요성과
'마침표를 찍는 것'에 대한 의미를 제대로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살아남아 성장하는 투자자가 되기 위한 덕목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1주차에 작성했던 비전보드의 중요성을 다시 깨닫게 되었고, 목표를 세우는 것에서 더 나아가 내 삶의 우선순위를 바꾸고 꾸준히 노력하며 좋은 습관을 기르고 함께 갈 동료를 만드는 방법으로 성장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또한 가족과 동료(회사 동료, 친구 등)와의 관계도 포기하지 말고 잘 가꾸어 나가야 한다는 것을 듣게 되었습니다.
내가 먼저 감사하고 나의 진심을 전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양파링님]
양파링님의 강의를 통해 이번 주차 메인 과제인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 작성법을 제대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사실 친숙하지 않은 이름인데다가 쓰라고 하니까 쓰기는 하겠는데 왜 이것을 작성해야 하는지 의문이 있었는데
그 의문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아파트수익률보고서를 통해 좋은 아파트의 기준을 알고 투자 수익률을 스스로 계사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파트수익률보고서는 더 가치 있는 물건을 골라서, 이 물건이 자신의 가치를 찾을 때까지 투자자가 버티고
기다릴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가 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꼭 들어가야 하는 입지와 수익률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땅의 가치인 입지를 평가하는 기준, 수도권과 지방에서 더 중요하게 봐야할 입지 기준이 다른 점, 저점 매수시 수익률과
고점 매수시 수익률의 차의 등을 어떻게 정리하고 계산하면 될 지 상세히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댓글
다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