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완벽주의보다는 완료주의]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저는 시작은 정말 잘하는데 사실 끝맺음은 힘들어요.
그래서 스스로 '나는 반은 했어.'라고 위로하지만, 사실 마음이 항상 불편했습니다.
'내용도, 그림도 다 멋있고, 예쁘게 할거야.'라고 너무 기합 넣었다가 이도저도 안되어서 마무리가 안되어 속상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어요.
그러던 중 월부 생활을 시작하면서 저에게 큰 동력이 되어준 말이 '완벽주의보다는 완료주의'라는 말이에요.
'너무 잘하려고 하지말자. 한 걸음 떨어져서 그냥 해봐.'라는 생각으로 1월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월부생활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실준반을 들으면서 갑작스럽게 밀려오는 정보들에 부담감이 컸고,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하는 상황에서 '내가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의심을 저도 모르게 해왔던 것 같아요.
새로 세팅한 월부 마인드는 어디로 간건지 강의를 클릭하는 것 조차 무서웠어요.
그래도 일단 조모임 원씽목표에 강의 완강을 적었으니 2주차 강의 완강은 해야겠단 마음으로 다 들었습니다.
정말 듣기를 잘했어요. 원씽 달성해서 성취감을 느끼며, '역시 그냥 하면 되네.'라는 자신감이 드네요. 사실 아직 임보 탬플릿은 앞부분만 작성했지만, 금방 잘 완성할거에요.
이번 실준반 수강으로 꾸준히, 부단히 임장, 임보 작성해서 계속해서 앞마당 만들어 가겠습니다.
화이팅!
댓글
규로리님 저도 기합없이 그냥 하는게 꼭 필요한 성격인데, 의식적으로 그러지 않도록 해주시는 월부와, 강의와, 튜터님들의 말씀이 너무 감사하고 도움이 되네요! 강의 듣느라 수고하셨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