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3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6기 53조 샐리로하]

주우이님 강의는 초보투자자가 겪게 될 일에 대해서,

먼저 앞서 경험한 선배로서 조언하듯이 알려주시는 강의여서 더 많이 공감이 갔던 강의였다.


초보 투자자로서 해야 할 첫번째는, 선입견 버리기와 임장습관 만들기라는 점이다.

내가 어떠한 입지에 대해서 가격, 랜드마크 주요 아파트의 가격을 알고 있음과 동시에 10분이상 설명할 수 있을 정도가 되어야 '앞마당'이라고 부를 수 있다.

최소 지금 살고 있는 곳과 직장 근처에 이러한 앞마당을 만들기 시작해야겠다.


임장을 가더라도 무엇보다 '마침표'를 찍는것이 중요 하다는 사실을 배우며, 꼭 마무리. 정리를 해나가며 투자공부를 해나가야만 나중에 또 이어나갈 수 있다는 점을 배웠다.


"의미 없는 임장은 없다!"는 말을 새기며,

더 많은 임장을 통해 내 앞마당을 늘려 나가야 겠다.



양파링님 강의는 실질적으로 수익률 보고서를 통해 분석을 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이라 내 머리속에 있던 궁금증들이 많이 해소 되는 강의였다.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해 봄으로서 "투자자로서 가져야 할 태도"를 생각할 수 있다는 점이 와닿았고,

입지평가를 통해 더 가치 있는 것을 알아내고, 그 가치를 찾아가는 시간을 버틸수 있게 해주는 것이 바로 이 수익률보고서를 통해서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강의마다 강조되었던, 싸게 사야하는 것의 중요성이 바로 투자시점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지기 때문이었다.


스스로의 투자에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입지와 수익률을 제대로로 이해하고 완성해서 작성해 나가야겠다.

또한 비전보드때 작성했던 연수익률 20%의 비밀을 알게되어 반가웠다!


3주차 수업을 통해, 부동산 투자에 대한 막연함이 조금은 더 구체화 되어가고 있다.


댓글


포베라2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