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45기 45조 한라87

내집마련 기초반 1차 강의를 들으면서, 부동산 투자를 할때에도 순서가 있고 각 순서별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유익했습니다. 부동산 공부라는게 단순히 책을 몇권 읽고 시작하기엔 거액의 돈이 들어가는 투자이기 때문에 영끌을 하는 것도 두렵고 주변 사람들의 말을 듣기에도 리스크가 큰 데, 안전하게 나의 자산을 분석하고 내가 할수 있는 현실적인 예산, 그리고 내가 구해볼수 있는 지역과 매물들을 확인해가는 과정에서.. 내가 내 경제상황에 얼마나 무지했었는지 깨달았습니다. 물론 ’월급쟁이부자들‘ 책에서도 구체적인 방법론에 대해서 설명이 해 놓으셔서 그것도 유익하지만, 실제로 어떻게 보는 것인지 그리고 지금 시장에선 어디가 유리한지에 대한 인사이트도 알려주셔서 왜 강의를 들어야하는지 이해를 했습니다.

단순히 ’지금은 부동산 투자를 하지 않아야할때‘ 라는 주변 지인의 이야기를 듣고, 단순히 갈아타기라도 잘해볼까 하는 마음에 강의 수강을 시작했지만, 지금 부동산 시기에 무엇을 해야하는지 조금이나 구체적인 가이드가 세워졌고 앞으로 나의 목표가 무엇인지 그러기 위해서 나는 무엇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좀더 구체적인 계획도 세워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장 남편과 저의 소득, 그리고 지출에 대한 이해를 시작하게 된 것도 감사한 마음입니다.

이제 배운 것을 실행하는 단계에서 현실적인 어려움과 한계에 부딪히겠지만, 그때마다 월부 강의가 함께 할거라는 생각에 든든합니다. 조모임때 “나 어릴때는 이런걸 알려주는 어른이 없어서..” 라고 나이가 있으신데 아직 부동산을 소유하지 못한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때, 부동산 투자를 늦게 시작한게 아쉽다는 나의 생각이 얼마나 안일했는지, 그리고 이렇게 이런 경제지식과 부동산투자법을 가르쳐주는 선배가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가졌습니다.

사실 처음에 월부 책을 읽고, 또 강의를 들으면서 ’저 사람도 결국 돈을 벌기 위해 강의를 하는 거겠지‘라는 마음이 한켠에 있었 던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점점 강의를 들을수록, 그리고 마지막 보험 강의 때 자신이 투자한 시간에 반만 들여서 가족과 주변을 돌아보는 투자를 하라는 말을 할때.. 월부의 진심이 느껴졌습니다. 이걸 배우면서도 나도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으로 성장하게 잘 활용해보아야겠다는 작은 포부도 가져봤습니다. 앞으로 남은 강의도 후회되지 않고 아깝지 않게 충분히 활용하겠습니다!



댓글


user-avatar
최단미user-level-chip
24. 04. 17. 10:04

한라님~~ 1강부터 월부의 기버정신까지 터득하셨군요!! 야무진 후기 잘 읽었습니다!! 오늘 열리는 2강도 기대되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