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기초 4서6~7배띄워 8자필조 경가링] 내집마련 기초반 2주차 강의 후기후기 🫶🏻🫶🏻

  • 24.04.17








2주차 강의 오픈!

처음 뵙는 자음과모음님의 강의!!


경험한 것을 아낌없이 나누어 주시려 하는 자모님의 진정성이 느껴지는 강의였습니다!

말씀 하나하나가 가슴에 와닿으면서

'지금' 내가 당장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허둥지둥 방황하던 저의 머릿속을 정리해주시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당장 행동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어떤 마음가짐이어야 하는지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조급하게 접근하지 않아도 된다. 충분히 공부를 하고 접근해도 된다.

전세만 전전하며 살다가, 만기가 다가오게 되면 '전세금 올려달라고 하면 어쩌지...' 하면서

2년간 열심히 모은 종잣돈을 들여다보기를 반복, 이 소중한 돈들이 만기 시점에 또 다시 임대인에게 보내야만 하는 돈이 될까봐, 이러한 걱정들이 가슴 속 저 아래 어딘가엔 늘 깔려 있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가끔 주변 매물을 볼 땐, 지금처럼 그냥 빌라/전세로만 찾아본 내 자신...

그런데 강의를 듣고 목표가 더욱 명확해졌습니다.

만기 걱정 않고, 이사 걱정 없이 나에게 안정감을 선사할 그런 '내 집'.

이번에 이렇게 강의를 수강 하게 되어, 내집마련의 목표와 방향성을 얻을 수 있었으며,

괜히 '아 나도 내집마련 해야 하는데!!!' 하면서 조급할 필요 없이,

충분히 공부를 하고 고민의 과정을 거쳐 접근해도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지금 당장 내가 행동할 것들을 하나씩 해나갈 계획입니다.




#'최고'의 결과를 바라고 선택을 하려면 오히려 선택을 못할 수 있다.

하지만, '최선'의 선택을 하려고 한다면 선택을 쉽게 할 수 있다.

선택이란 건, 가장 좋은 것을 뽑으려 하면 오히려 어렵게 느껴지고 생각이 많아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마이너스 요소가 많은 것부터 소거해나가면서, 내가 '최선의 선택을 했다' 라고 느낄 수 있도록 기준을 명확히 잡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내가 피할 수 있는 선택을 알고, 하지 않는 게 더 중요하다.

내가 모를 수 있는 곳에서 기회가 있다고만 생각하면,

내집마련의 시기가 늦춰질 수 있다.

그래서 하지 말아야 할 선택을 알고 , 선택을 하지 않는 게 더 중요하다."



#부동산은 우리의 삶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한마디로 정의가 되는 거 같습니다.

결국, 사람들이 좋아하고 나도 좋아하는 집은 우리의 삶들과 굉장히 밀접하게 관계가 되어있는 곳이라는것을요!

그래서 교통 뿐만 아닌 전체적인 입지가 중요한 것이고,

나 뿐만 아닌, 여러 사람이 느끼기에도 좋아할만한 지역! 그리고 그 지역에 있는 집! 이 굉장한 가치를 가진 것이라는 것!




#예산을 보고 한계를 닫지 말고, 천장을 열고 생각하자. 태도의 차이가 결과를 만든다.

1주차 너나위님 강의를 듣고 예산을 산정해본 결과, 잠시 절망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그 절망감은 곧바로 극~뽁~ 하고!!!!

내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목표하는 바에 다가가려면 내가 지금 당장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내가 계산한 예산에만 한정되게 후보들을 고려해보는 것이 아닌,

천장을 열어두고! 가능성을 열어두고! 폭넓은 시야로 보다 보면, 더 좋은 단지가 눈에 들어올 수 있다는 배움도 얻었습니다. 가격은 협상할 수 있고, 가격조정의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으니까요!

닫힌 생각이 아닌, 활짝 열린 생각으로 좀 더 시야를 폭넓게 보자는 깨달음을 얻은 시간이었습니다.




#내집마련은 최고의 선택이 아닌 현명한 선택을 하는게 중요하다.

#너무 복잡한 생각보다, 지금은 하나하나 작은것부터 행동을 해야할 차례.

강의를 듣기 전 나는 어땠나? 생각을 해봤습니다.

자모님의 말씀에 공감했습니다. 뭔가 해야할 것 같은데 행동은 안하고 있는 나 자신 그 자체였지요!

하지만 강의를 듣고 난 후의 나는 어떤가? 지금 당장 떠올려 봅니다.

일단 무언가를 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행동으로 옮겼습니다.

그리고 강의에서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내가 당장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 정리가 되었습니다.

그 '강의에서 얻은 것, 내가 지금 당장 행동해야 하는 일'을 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강의를 수강한 첫 발딛음처럼, 내가 지금 해야겠다고 얻은 것을 그대로 행동으로 옮기면 됩니다.

당장 너무 거창하지 않고 너무 치열하지 않아도, 저는 내 자신이 이전과는 달라졌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지금의 나는 강의를 듣기 전의 나와 확연히 다릅니다. 이제 행동하는 사람이 되자고 강력히 다짐했습니다!

"부동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혀 내 집을 마련하자."

분명 행동으로 옮기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임에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귀로 듣고 날려버린 시간이 되지 않도록 행동하는 사람 되기.

주 1회 관심지역 단지 시세 꾸준히 파악하기.

원칙을 정하고, 그 원칙을 지키기.

계속 머무르지 않고, 더 나은 방향으로 반복하며 나아가기.


댓글


경가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