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수강을 하면 할수록 내 현재 위치가 어디쯤인지 인식이된다.
또 그 위치가 어디인지를 알게되니 내가 무엇부터 해야하는지 순차적으로 생각이든다.
자책이나 내 자신의 부족함으로 염려하는 그런 마음이 아닌 진짜 자신을 되돌아 보게된다.
솔직히 '진작에 이런 강의를 들었었다면' 하는 생각도 든다. 그러고는 '아직 안늦었다' 생각하고 또 내 지금 선택이 내 인생에서 가장 빠른 시기일것이다라는 생각으로 마음 자세를 다시 고친다.
조급해하지말자 조급함을 내 가치관과 하루 루틴 아래에두고 나의 페이스에 맞춰가자
강의의수준이 아직 내가 다 담을수 있는 수준이 아님을 인정하고 과제의 진도 또한 내가 쫒아가려하지말고 일단 내 상황에 맞게 받아드려 나의 속도대로 완성하자 어차피 평생 해나갈것 아닌가
뒤로 미루는 것을 합리화나 자기위로 하고자하는것도 아니다. 그저 내가 느린것을 알게되었고 남들이 우선했던 것을 뒤늦게 하게되어 조금 뒤에 있을뿐이라 생각하자
15살이 지금의 나에게 60살이 지금의 나에게 부분이 참 많이 와닿았다. 최근 읽은 책에서 인생을 살면서 현재 가장 눈치를 봐야하는 존재는 20살의 나와 80살의 나라는 말과 일맥상통하여 더 와닿는 것도 있었다. 그래서 강의 내용 덕분에 글로도 기록해보았고 감사함과 미묘함을 느꼈다.
그리고 나에게 적용할 것은 레버리지다. 내 지금의 수준, 지금의 위치에서 가장 빠른 길로 성장 할 수 있는 질문을 준비하여 선배들에게 물어볼것이다. 그리고 답변 받은 내용을 순수한 마음으로 받아드리고 나의 속도에 맞게 시행할 것이다.
아직은 부동산이 나에게 1순위가 아니다. 점점 예열하자. 나도 부동산에 대해서 알아가고 아는것을 말하고 실행하다보면 가슴이 뛰고 몰입하는 순간을 느껴보고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