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밥잘님께서 해주신 2주차 강의는 정말로 임장보고서의 A to Z 라고 할 정도로 임장보고서의 끝판왕을 본 느낌이었다!!
맞춤형 임장보고서
이번 강의에서는 수강생들의 실력에 따라 임장보고서를 어느 정도로 써야하는지 명확하게 선을 그어주셨다.
그래서 내 수준에서는 어느 정도 레벨까지 하면 되겠구나를 확실히 알게 되었다.
또한, 수준에 맞는 임장보고서 장표까지 보여주시는 친절함까지!!
지금 당장 내 임장보고서의 어느 부분에 어떤 걸 넣어서 업그레이드 시켜야하는 지까지 알 수 있었다.
그래서 어떤 부분을 임장보고서에 넣을것인가?
강의를 들으면서 중수~고수 레벨의 임장보고서를 쓰는게 이번 달의 목표로 세우게 되었다.
밥잘님의 최종 완성본 임장보고서를 나의 임장보고서에 모두 다 적용시킬 수는 없음을 알고 있지만 이번 달 만큼은 그동안 기계적으로 해왔던 부분을 발전시키고 싶었다.
생각 없이 시세를 따고, 시세 지도를 그리는 것
: 사실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시세가 이렇구나 하면서 간단히 넘어갔던 부분인데 시세를 따면서 여기 가격 수준은
이렇구나, 어? 시세지도를 그리다보니 여기가 싸보이네? 등등 시세지도를 그리면서도 투자와 연결시킬 수 있는
부분이 많다는 것!
단지 분석
: 분석해야할 단지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힘이 빠지면서 똑같이 복붙만 하고, 똑같은 생각으로 의미없는 장표
늘리기가 될 때가 많았다. 하지만 내가 여기에 투자를 한다면? 이라는 가정과 현재 시세 흐름을 파악하면서
실제로 투자까지 이어질 수 있는 생각을 토대로 단지 분석을 해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원하는 인생을 만드는 4가지 방법
목표 - 방법 - 실행 - 반복의 지겨울 정도로의 반복이 있어야지만 누구나 원하는 부자로 발돋움할 수 있다는 밥잘님의 말씀을 되새겼습니다. 목표와 방법은 있지만 실행-반복이 계속 안되었던 나이기에 더디고, 느리게 걸어왔던 거 같습니다. 뭐든지 실행하고 반복해야한다는 마음을 깊이 새기도록 하겠습니다.
밥잘님의 특별 과제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어렸을 때 생각했던 팍팍할 거 같았던 어른의 인생을 재밌고, 즐겁게 살고 있는 거 같아 보여요.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지금의 저처럼 웃어 넘기는 모습이 어른이 되었어도 비슷하네요 ^^ 닮고 싶은 어른으로 성장해주어서 고맙고, 앞으로도 잘 부탁해요~!
밥잘님의 특별 과제 -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지금 누구보다 치열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네가 있기에 정말 고마워.
그렇게 열심히 살아온 덕분에 지금은 노후 걱정 없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물심양면으로 챙겨줄 수 있는 상황도 되었고,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즐겁게 하면서 살 수 있는 노후를 맞이하게 되었네!
비록 지금이 가장 힘들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적응도 하게 되고, 꾸준히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이뤄져있는 걸 볼 수 있을거야! 그러니 포기하지말고 꾸준히 해보자! 화이팅!! ^^
댓글
선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