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가까이 된 계속 청약통장 유지해야 할까요?


2015년에 가입한 청약통장에 현재 1000만원이 넘게 쌓여 있어요.

근데 청약 통장은 이자도 낮은데.. 그냥 두면 나중에 쓸 일이 있기는 한건지,

그래서 이걸 계속 유지를 해야할지.. 아니면 깨고 다른데 투자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얼마 전 1000만원 넘으면서부터는 월 납입금액을 확 줄여서 월 2만원씩 넣고 있어요.

현재 저는 지방에 거주 중(1주택 소유)이고 머지않아 서울에 아파트 장만하는게 제 목표입니다.

청약 통장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댓글


복리매직user-level-chip
23. 09. 21. 07:24

제가 아는 선에서 말씀드리면 유주택자에게 청약통장은 신축아파트를 받기 위해 필요한데요 혹시 청약을 유주택자에게도 기회가 올 때 쓰기 위함이기도 해서요 그럴때 청약통장 기간이 중요하거든요 종잣돈을 만드는데 돈이 부족한게 아니라면 계속 유지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혹시 진짜 돈이 필요할땐 적금담보대출도 있기도 해서요~청약에 대해 깊게는 아니지만 주우이님 월부유투브같은것으로 공부하는것도 추천합니다

수수르user-level-chip
23. 09. 21. 08:13

안녕하세요 써니스푼님 :) 앞으로 시장이 어떻게 될지 몰라서 되도록 청약 통장은 유지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15년 가입이시면 벌써 10년이 다 되어가는데 기간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시장이 안좋아지게 되면 다주택자도 청약을 하게 될 날이 오게될수도 있구요. 서울집을 청약을 통해서 하실수도 있기 때문에 청약을 깨시는건 정말 최후의 수단으로 결정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감정적인 선택이 아니라 편익을 잘 고려해서 따져보시고 결정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케익교환권user-level-chip
23. 09. 21. 09:11

안녕하세요 써니스푼님~ 저는 월부에서 공부한지 2년이 막 넘어가는데요 청약통장은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안에 돈도 조금 있기는 하고 납입은 하지 않은 상황이기는 합니다. 제가 청약통장을 유지하는 이유는 언젠가는 다주택자에게도 청약의 기회가 오는 시가가 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ㅎㅎㅎ 납입 기간과 금액이 충분히 길다면 계속 유지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생각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