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이번 강의에서는 투자를 해보지 못한 많은 초보자들이 참고해보기 좋은 점이 대거 언급되었다.
평소에 유투브영상에서 많이 뵀던 '코크드림'님을 강사로 만날 수 있어서 일찍부터 많은 기대가 되었었고, 사연을 읽어주실 때의 정감가는 언니 느낌과는 다르게 정말 프로페셔널 투자자 다운 입담과 포스가 느껴졌다. (흑발 잘 어울리셨다) 본인이 어떤 물건에 투자를 했었고 그때 당시의 느낌과 판단까지 곁들여주시니 실패담과 성공담이 적절히 섞여 살아있는 수업이 되었다. 분명히 코크드림님이 공부를 시작했던 때와 시장 상황과 물가상승률이 다른 부분이 있지만 지방에서 서울까지 매주 올라오며 들으셨던 열정을 본보기 삼아 나도 공부를 열심히 이어나가고 싶다!
매 강의마다 공통적으로 언급되는 '선호 단지&동'에 대한 캐치와 '실제 가치'를 읽어내는 것의 중요성이 모든 주차마다 일관되게 언급되어 공부를 하는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본질을 잊지 않고 성장할 수 있는 것 같다. 확실히 1주차부터의 내용을 복기해보니 처음엔 뜬구름 잡는 소리 같았던(?) 지역의 '가치'가 구체적인 지표들로서 입증가능한 것임을 몸소 배워 점차 이해가 되니 신기할 따름이었다. 주제와 영역은 다르지만 나 또한 사람들을 가르친다. 단기적으로는 공부에 지름길이 있는 것처럼 '전략'이나 '족집게'를 운운하며 강의를 하면 배우는 자들 입장에서 많이 혹할 것이다. 하지만 반복적으로 공부의 '기본기'와 '본질'을 우선시한다면 공부에 큰 방향이 생겨 배우는 자의 입장에서 장기적으로도 훨씬 큰 도움이 되겠구나를 느꼈다. 그런 면에서 월부 강의에서 또 한 수 배운 것 같다.
지금 당장은 앞마당을 계속 늘리고 싶다는 욕심이 앞서지만 모든 강사분들이 앞마당의 개수가 아니라 제대로 가진 나만의 앞마당 3개만으로도 충분히 투자가 가능하다는 말씀을 하셨으니 지금 당장 임장하는 지역, 다음 임장 지역을 '질'높게 탐구하겠다는 목표를 다지며 수강후기 마무리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