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3강 강의 후기 [실준반 56기 44조 윤프로]

  • 24.04.24

매주 분위기 임장과 단지 임장을 하면서 선배 투자자 분들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계속 가지고 있었는데

열반 스쿨 1기인 코크드림 님의 강의가 시작 된다고 하니 설레는 마음으로 강의를 들었다.

자모님과 밥잘 님도 너무 훌륭한 강의를 해주셨지만 코크님에게는 뭔가 모를 포스가 느껴졌다.

광주에 거주 하시면서 서울로 오프라인 강의를 들으러 다녔다는 말에 와 진짜 독하신 분이네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저 정도 열정이 있어야 투자로 성공하는 구나 라는 걸 다시 한번 느끼면서 동기부여 되었던 것 같다.

환경 자체는 과거에 비해 정말 많이 좋아 진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든다.

과거와 다르게 지금은 조모임이 있고 함께 임장을 다닐 수 있는 동료들이 있어 좋은 것 같다는 말을 강의 중간에 하셨는데 그말에 100% 공감한다.

아마 강의를 수강 하는 동안 조원분들 아니었으면 매주 강의 과제를 수행하고 임보를 쓰는 일이 버겁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한다.

서당개 삼년이년 풍월을 읎는다고 했는데 이제 조금씩 어떻게 임보를 써나가야 하는지 감이라는게 생기기 시작하는 것 같다.

단지 분석을 어떻게 해야 하며 마지막 매수 하고 전세를 놓는 flow 를 디테일 하게 설명해 주시니 조금 더 이해 할 수 있는 강의 였고 이제는 튜터님들이나 강사 분들이 시기를 잘 타서 투자에 성공 했다는 말을 하는 사람들의 이야긴 걸러 듣기로 했다.

그분들의 노력을 폄하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셨을지 이제 막 시작하는 나로서는 가늠조차 안되기에 나도 3년은 정말 죽어라 해봐야 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한달에 임장보고서 1개씩 완성해 나가면 러프하게 3년 후면 임보 36개 된다. 시간이 흐를 수록 실력은 좋아 질 것이고 1호기를 만들고 시장에 남아 있다 보면 분명 나에게도 좋은 기회가 올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과거에도 전세가율이 낮았던 적도 있었다 지금 처럼 지방 수도권이 1억 이상의 갭이 언제까지고 생길 거라는 보장은 없다.

다만 잘 준비해서 그 기회가 왔을 때 좋은 투자로 연결 한다면 내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와이프에게도 5년의 시간을 달라고 했다.

너무 조급해 할 필욘 없다 시간은 내 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오늘 할 일에 충실하자!!!



댓글


윤Pro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