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를 시작하기 전에 나의 생각은 나는 내집마련을 했는데 꼭 이 강의를 들어야 할까? 임장을 나갈 수없는 상태라 전투력도 많이 떨어졌고 의욕이 많이 떨어진건 사실 이였다. 동료들의 도움으로 내집마련기초반을 듣고 정말 좋았다라는 평도 많이 받았고 임장 하는 거리도 많지 않다고 이야기를 들었다.
그래서 이 강의를 선택을 했고 하고 나서도 이게 잘한 선택 인가라는 생각을 했다.
일단 결과는 다시 투자 공부에 전투력을 끌어올리고 투자 공부에 더 집중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내집마련 기초반을 수강을 시작하기 전에 꼭 이틀 안에 강의를 수강을 완료하고 후기까지 작성을 하자고 다짐을 했다. 이번 내마기 강의는 1,2,3강을 성공적으로 이틀안에 수강을 했고 과제까지 완료하게 되어서 굉장히 기쁘다. 하지만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복습과 재수강을 해야겠다.
1.선입견을 깨다
1주차 너나위님 강의를 통하여 대출에 관한 선입견을 깻다. 대출은 지금까지 무섭고 가난한 사람들만이 하는 그런 것이라 생각을 했다.
하지만 그렇게 생각한 나만 바보였다. 대출도 충분히 레버리지가 될 수있는 상품이란 사실을 강의를 통해서 배웠다.
2.지방러의 서울의 벽을 깨다.
서울은 굉장히 투자금이나 내집마련의 자금이 많이 들어가는 곳이다 라고 생각해 지금 종잣돈에서 서울은 배제하고 생각을 했었다.
2주차 강의를 듣고 자모님께서 미니 서울투자기초반을 강의 해주신것 같아서 서울에 접근하기가 가능하겠구나 라는 생각을 만들어준 강의였다.
급지별, 지하철 노선별로 설명을 해주시니 확실하게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느낌이였다.
3.부동산을 전화하고 방문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기다.
3주차 강의 에서는 매물확인 부터 거래하기까지 설명을 해주셨는데 자료에서 부터 세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나중에 부동산에 방문할 때 자료만 보고도 가능할 정도여서 전임부터 매임까지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
(체크 포인트와 tip만 봐도 다 알 수 있을 것 같다)
매수거절시나 거짓말은 어려울것 같다는 생각?ㅎㅎ
처음으로 알았던 점
1.부동산 전임으로 1곳을 골라 매물 임장후 1등을 골라 다른 부동산 매물을 비교하여 더 좋은 물건이 있으면 갈아 탄다.
2.누수와 결로를 확인하는 방법 (천장확인,벽지)
이 강의 에서 배워서 적용해야 할 것
1.매물 확인 후 남겨야할 4가지
2.현재 분위기 협상 팁
3.매매계약서 특약사항 적용(레버리지)
4.계약시 꼭 체크리스트 확인하고 가기
5.현재 시점 시장에서 지켜야 할 자세
세금 부분에서는 조금 어려웠으나 부동산 계산기를 통해서 계산한다면 어려움이 없다고 생각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