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3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5기 66조 피칸]

  • 24.04.25

3주차가 되어가니 1-2주차에 비해 좀 지치거나 루즈해진 감도 있었다.

계획만큼 완강이나 과제가 잘 진행되지 않았다. 완벽주의를 버리고 일단 완성해보자 하며 마음을 다잡고 자리에 앉아서 노트북을 켜고 일단 시작! 먼저 2시간 정도 해보기로 마음먹었더니 2시간이 3시간.. 그렇게 4시간을 앉아서 과제를 하고 강의를 듣게 되었다. 막상 끝내놓고 보니 힘들었지만 별거 아니었구나 하는 마음.


3번째 강의를 들으면서 지난 강의와 내 과제, 자료들을 쓱 훑어봤는데 보완해야할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진짜 나 하기만했구나..^ㅋㅋㅋㅋㅋㅋ

알바러 백수상태지만 이것저것하는 일이 많아서 의외로 복습할 시간을 빼기가 쉽지 않다....!!! 왜 24시간이 모자라지.. 요즘 일정이 숨차다 ㅋㅋㅋㅋ

입지분석은 재밌었는데 단지분석부터가 좀 흥미가 떨어져서 복기가 잘 안된다. 다음 회차때 주의해야할듯.

이번 과제는 단지 분석이었는데 동별로 위치, 입지가 다 다르고 확실히 장단점이 뚜렸해서 비교하고 찾는 재미가 있었다. 강남만큼 교통, 학군, 상권이 탄탄하지 않으니 어느 동은 어디가 강세고 여기는 또 이게 좋구나 하면서 동별 특성을 파악하는 재미. 그리고 임장지 과제를 3주차나 하니 지도도 눈에 익고..(아직 시세는 눈에 익지않지만^;;)

아직 초보라서 일산동구의 3개 동만 분석했는데 단지가 몇개 되지 않는데도 하나하나 찾아보고 정보입력하고 나름의 분석도 하느라 손품과 시간이 들어가는게 부담스러웠다. 게다가 숫자입력이 헷갈리다보니 2시간 초과하는 시점에서 내가 뭘쓰고있는지 비몽사몽한 상태가 될 지경이었다. 하지만 얼레벌레 등떠밀려 수강신청했던 1주차때보다 성장했다는 걸 느꼈다.

부동산의 '부'자도 모르는 인간이 시세도 알고 입지도 볼 줄 알게 된거면 말 다했지.

노력을 투자하고 배운대로 실행하면 반드시 나도 나중엔 아파트보는 안목이 생기리라 기대하며 오늘도 눈물 슥 닦으면서 과제한다.ㅋㅋㅋㅋㅋ


댓글


해내
24. 04. 26. 16:19

맞아요 피칸님 매주 성장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아요~ ^^ 마지막 주까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