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만원 아끼는 부동산 지식은?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2개월차 부린이 그린쑤입니다.
이제 실전준비반도 마지막 4주차가 되었네요.
저의 4월 목표인 '임보를 끝까지 완성하자!'를 지키기 위해 어제, 오늘 전임으로 매임 약속을 잡았답니다.
전임에 대한 경험은 링크 첨부하겠습니다.
https://weolbu.com/community/952304
1.매임 약속 잡기 (by 전임)
원래 제 계획은 토요일에 2-3개의 부동산 약속을 잡아 하루에 매임을 완료하는 거였는데...
역시 계획대로 다 되지는 않더군요.
전임으로 부사님께 매물에 대한 질문 후에 토요일 오후에 약속 잡으려고 했는데,
"이번주 주말은 쉬어요."
라는 부사님의 말씀에 많이 당황했지만... 부사님께서 평일 퇴근하고 시간은 안되냐고 하셔서
급하게 약속을 잡게되었습니다. (다행히 임장지=집이었답니다 ㅎㅎ)
2.지하철역에서 아파트까지 가는 길 (-> 짧은 분임)
퇴근 후, 약속시간까지는 여유가 있어 지하철역에서 아파트까지 걸어가는 길을 간단하게 분임했습니다.
여유가 있으시다면 꼭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딱 퇴근시간이라 지하철역에 내리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는지 볼 수 있었답니다.
또한, 제가 본 매물은 초역세권이라 대형상권, 대형마트, 쇼핑몰을 보면서 '역시 입지 환경이 좋군.'이라고 생각했답니다.
지나다니는 사람들은 퇴근하는 직장인보다는 학생, 학부모가 더 많아 '아이가 있는 부모가 좋아하는 입지군.'이라고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잠깐의 분임 추천드립니다!!
3.약속 전 아파트 한번 둘러보기 (-> 짧은 단임)
저는 낮에 단임을 했었기 때문에 저녁엔 이 아파트의 분위기가 어떨까 궁금해 아파트 내부를 한번 둘러봤습니다.
유치원생, 초등학생들과 하교하는 학부모들이 많고, 놀이터에서 노는 아이들을 보며 '아이가 있는 부모들이 많이 사시는구나'를 한번 더 느꼈습니다.
또한, 밤에 주차상황이 어떤지 확인할 수도 있답니다.
4.매임 시작!
부사님과 만나 매물에 대한 브리핑을 받은 후, 매물을 보러 이동했습니다.
(Tip☆ 브리핑을 받을 때, 메모지를 요청하셔서 '동/호수+매매가'를 적어놓으시면 매물을 볼 때 헷갈리지 않아 좋답니다.)
저는 완전 수리/부분 수리/수리X 매물을 모두 봤습니다. 매물 상태와 가격을 비교하기 좋답니다.
매물을 본 후, 부동산에서 매물 각각에 대해 부사님께 더 상세히 물어봤습니다. (+메모)
다행히 친절하신 부사님을 만나서 이사날짜/가격 조정 어디까지 가능할지/매도자 상황 등을 상세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비록... 1시간동안 부사님과 대화를 했지만요;; (아직 말을 끊는게 힘드네요ㅠ)
대부분이 부사님의 개인적인 이야기였지만, 긴 대화로 저에게 마음을 많이 여셨는지
근처 아파트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어떤 아파트를 추천하는지 등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알찼던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간 여유가 없으시다면 꼭 양해를 드리고 빨리 나오세요. 다음 약속이 더 중요하니까요.
이상 여기까지 저의 첫 매임 후기입니다!!
저같은 초보투자자분께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와 쑤님!! 넘 멋져요 바로 전임에 매임까지 착착 해내시다니!! 처음하시는거 맞나요!! 대박!! 매임 가기전 참고할 수 있는 내용 공유해주셔서 넘 감사드려용~~! 짱 멋쪄요!크~
쑤님이 좋은 분이셔서 전화하는 부사님마다 다 좋으신거 같아요 ㅎㅎㅎㅎ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쑤님 배운대로 알뜰살뜰 다 하셨네요~두근두근 했을텐데 ㅋㅋㅋ 후기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