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이 투자로 10억 달성하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임대: 내가 투자한 물건 ‘하나’만 팔면 되고, 그 물건을 사 줄 ‘1명의 고객’만 구하면 됨
투자는 수익률 싸움: ‘같은 시간 내 누가 더 많은 돈을 버는가?’
임대는 결국 ‘내가 전세 놓을 하나의 물건만 잘 팔면(=전세 놓으면) 되고, 들어올 1명의 세입자만 구하면 된다.’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 그러기 위해서 내 물건이 ‘싸고, 좋은 물건’이어야 한다. 유진아빠님의 정리를 통해 기존에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생각해봄으로써 한층 더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투자의 흐름 8단계
단임의 본질
투자 흐름 8단계에 따라 지방 투자 프로세스를 사례에 따라 살펴볼 수 있어 좋았다. 하락장 상황에서 각 단계별로 어떠한 부분에 신경써야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다. 일자리 구성을 살펴볼 때 중점적으로 살펴봐야 할 일자리를 짚어준 부분도 좋았고, 입지 분석 시 적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단임의 목적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단지인지’, ‘수요층이 경제력 있는 사람들인지’이고 이 점을 앞으로의 단임 시 좀 더 유의해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임: 1개 부동산 당 max 5개 물건, 2시간 소요
매임 전 전임&예약(+추가확인)은 필수
매임의 목적: 내가 얻은 정보(사임)가 현장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
투자 기준 안에 들어오는 물건 중 1등(가장 가치 높은) 물건에 투자!
후보 물건 선정부터 매임 및 투자 진행의 전 과정을 상세히 살펴볼 수 있어 좋았다.하락장에는 전세를 내놓는 시기도 중요하다는 점, 상황별 임대 관리 노하우들에 대해 항목 별로 알아볼 수 있었다. 투자 채수를 늘려갈수록 무조건 1번 이상씩을 겪게될 일들이므로 상황별로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잘 익혀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론도 중요하나, ‘사례연구’ 많이 하자!
3-40대 많은 지역 > 50대 많은 지역
동별 매매/전세가를 통해 위상을 파악하고, 투자 우선순위를 결정하자(좋은 곳부터)
먼저 오르는 지역이 더 좋은 지역!(떨어지는 순서는 수도권-지방 차이)
덕양구 투자 사례를 바탕으로 수도권 투자 프로세스를 살펴보았다. 상승장과 하락장에서의 투자 전략을 다르게 취해야 한다는 점, 먼저 오르는 지역이 더 좋은 지역이라는 점이 기억에 남는다. 상승장일 때의 중도금의 필요성(&중요성), 특약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다시한 번 체감할 수 있었고, 인테리어 시 비교평가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빠르게 좋은 성과 내기 위한 방법: ‘그냥 계속, 이어서 하는 것이 정답!’
‘내가 하기 싫은 것은 선택한다!’
계획을 완벽하게, 촘촘하게 세워서 안 할 수 없는 상황으로 만들자!
불광불급: 미치지 않으면 미치지 않는다
나는 조금 느슨한 월부인이 아니었나 되돌아보게 되었다. 좋은 환경 안에 계속 머물면서, 이어서 꾸준히 강의 들으며 투자 시스템을 갖추기 까지 몰입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다. 투자 뿐만 아니라 지난 삶을 돌아보아도 집중해서 바짝 했을 때 더 좋은 성과가 있었던 것 같다. ‘꾸준히 지속하는 것’도 신경써야하지만, 지금보다 좀 더 강도를 올릴 필요가 있어 보인다.
1. 일자리 질에 따른 분석 장표 추가
2. 임대 관리 노하우 부분 따로 정리하며 복습
3. 인테리어 부분도 따로 정리하여 복습(실준 인테리어 내용 크로스체크)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