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첫 내집마련, 기초부터 탄탄하게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우선, 완강 후 강의 후기를 쓰다니 너무 뿌듯하다! 셀프 칭찬을 해주고 싶다! (짝짝짝)
부동산, 매물, 계약, 인테리어, 세금 등 찐으로 필요한 알짜배기 정보들이 가득 담겨 있던 3주차 강의.
덕분에 다른 강의때보다 메모하고 이해하는데에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한번 머릿속에 제대로 담아 두고 계속해서 복기 하면서 내것으로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3주간 정말 최선을 다해서 강의, 과제, 조모임 활동에 참여했는데, 쉬웠던 부분은 하나도 없었던 것 같다. 특히 지난주 금요일에는 강의를 듣다가 두통이 와서 중간에 그냥 꺼버리기도 했는데, 늦긴 했지만 결국 이렇게 완강을 했으니 의미 있는것이 아닌가! 3주차 과제인 현장임장도 아직 시작도 못했지만, 내일 꼭 부동산에 전화를 걸어 예약을 잡고, 목-금 저녁에 현장임장까지 진행해볼 예정이다. 너나위님이 알려주신 질문지들을 내 머릿속에 넣고 방문을 해야해서 겁도 나고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완벽보다는 완성이기에 우선 부동산/현장임장의 경험을 쌓아서 이 두려움을 없애버리고 싶다! 일주일에 한번씩 하다보면 익숙해져있지 않을까!!
그리고 무엇보다 너나위님 강의 마지막에 하신 말씀이 너무나 와닿았다.
힘들고 어려운 과제가 있어도 마냥 참지 않고 행복하게 하라!
쌩초보로써 수업을 듣기 시작했기에 3주간 어렵고+모르겠고+외워야할것 투성이라 스트레스가 가득이었는데, 그래도 나와 남자친구의 새로운 보금자리를 위한 "꼭 필요한" 노력이라 생각이 드니 점점 행복한 마음으로 수업에 임할 수 있었다. 특히, '우리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신혼집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 라는 생각으로 바라보니, 수업에서 말씀하신 기준들을 무작정 외우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떠올릴 수 있었던 것 같다.
3주간 너나위님 자모님이 알려주셨던 내용들을 충분히 복기 하고, 부동산/현장방문도 꾸준히 하면서 11월에는 내집마련 무조건 성공할거다!! :)
너나위님, 자모님 감사합니다! (활짝 웃는중)
댓글
해피도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