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투자에 대한 이해도와 투자를 하기 전 중 후에 대한 확실한 대처방법을 다시한번 배우게 되었습니다.
사실 투자에 대한 마인드는 갖춰졌다고 스스로 생각을 했는데, 그저 '싸게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다'라는 생각이 더 강했지 "잃지 않는 투자"에 대한 깊이가 좀 부족 했던것 같습니다.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때까지 반복하는 것" 이 말을 여러번 곱씹어 보면서, 그동안 투자에 대한 생각 그리고 투자에 대한 행동들이 주마등 처럼 스쳐가더군요
사실 이번강의를 듣기전에 주식을 한 종목 샀는데, 더먹겠다고 좀 불안하게 대응했는데, 이말을 듣고나니 복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너나위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무언가를 투자 하기 앞서, 이 투자의 위험도가 어느정도 인지, 욕심을 부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다시한번 생각해볼 것 입니다.
확실히 위험한 투자는 마음을 조리게 되고 조급해지고 판단력이 흐려지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결과를 낳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섣부른 판단 보단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널 수 있는 투자자로 성장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아파트를 구매한 이후에도 제가 맞이할 여러가지 상황이 있는데 시나리오별로 어떻게 대응하면 되는지 잘 배웠고, 아파트 투자를 한 이후에도 교안을 계속 보면서 상황상황마다 적절한
판단을 통해 알맞게 대응해볼 계획입니다.
지금은 월부 초반이고, 앞마당도 어설픈 임장보고서 1개로 시작하는 입장이지만, 수업을 들으면서 다른 무엇보다 내가 아는 지역이 많아져야 겠구나, 임장보고서도 당연히 중요하겠지만,
그무엇보다 중요한 건 역시 현장을 많이 돌아다니고 보고 느끼는 것이 가장 큰 무기라는 것을 또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임보를 소홀히 할 생각으로 말하는건 아닙니다 ;;)
내가 아는 지역이 많아져야 비교도 할 수 있고, 더 좋은 투자를 할 수 있고, 향후에 돈이 나오는 나무를 심을 수 있다는 것도 다시한번 상기 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각자 저 마다의 상황이 있겠지만, 저는 제가 살고 있는 상황에서 최선의 선택을 해 꼭 "잃지 않는 투자"를 반복 적으로 수행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