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한 달 조모임 후기 [실준56기 등기7고 집값5를일만 남았조 킴밍]


벌써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흘러 한 달 조모임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매번 끝날 때의 아쉬움은 어떻게 할 수 없는 건가요...? ㅠ

다음에 다시 만나면 더 반가울 것이란 생각으로 한 달 조모임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실전준비반을 신청한 이유?

기초 강의 몇 개를 들으면서 회사 일이 바빠지고 번 아웃에 빠지고 지치면서 자실을 도전하려 했으나, 역시 강의와 조모임으로 인해 나아가는 추진력 및 완성도가 달랐기에 실전준비반을 신청해서 수강 하게 되었습니다.


조모임을 신청한 이유?

MBTI가 극 I라 모르는 사람, 처음 보는 사람, 단체 생활을 힘들어함에도 월부의 조 모임은 그만큼 유익하고 필수적이었습니다. 내향적인 제게 거리낌 없이 먼저 다가와 주시고 많은 것을 베풀어 주셨고, 응원을 해주셨습니다. 그렇기에 한 달의 임장, 임보를 쓰는 과정을 모두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점점 우리 조에 대해 애착이 생기게 되고 다른 조원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고, 또 내가 해야 할 것을 하지 못해서 피해를 주고 싶지 않아 책임감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조 모임을 하면서 성장하는 크기가 다르기에 다음 강의를 수강할 때에도 반드시 조 모임 신청을 할 것입니다. (이미 다음번 지기 강의도 신청했지만요 ㅎㅎ)


조모임을 하면서 내가 발전했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저도 월부 활동을 한 기간이 길진 않지만, 처음 임장을 하고, 임보를 쓰시는 분들께 제가 처음에 느꼈던, 경험했던 것들을 공유하면서 도움이 된 것에서 기쁨을 느꼈습니다. 월부를 하기 전에는 삭막한 사회라고만 생각을 했었고, 뭔가 사회는 계산적이라고만 생각이 되었었는데, 월부의 조 모임을 하고, 월부 활동을 하면서 여기 분들은 나눔에 익숙했고 그로 인해 기쁨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런 문화를 겪으면서 점차 저도 그렇게 동화되어 가는 것 같아 기뻤습니다.

조스 조장님께서는 우리 조원들 모두가 자실을 하게 되거나 다른 모임에서 임장을 하게 될 때 어려움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모든 과정을 조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것을 권유하셨습니다. 덕분에 모든 과정을 시작부터 끝까지 (임장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 루트 작성하기, 임장 후 결론까지)를 직접 해 볼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조모임을 하지 않았다면 이런 열정적인 마더테레사 같은 조장님을 만날 수 없었겠죠...? (ㅇ..어..엄마?)


한 달 동안 함께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신 56기 75조 조원 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많은 자극을 받을 수 있었고 한 달 과정을 끝까지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월부에서 계속 뵐 수 있었으면 좋겠고 모두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감성돔user-level-chip
24. 05. 02. 22:38

마더테레사 조장님 ㅋㅋㅋ 완전 공감이요!!! 킴밍님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어요!!! 킴밍님이 극I 라는 건 믿을 수가 없네요. ㅋㅋㅋ 친근감이 넘치시던데요??!! 처음에 아무것도 몰라서 헤매고 있을때 먼저 다가오셔서 다양한 어플도 알려주시고 설명도 잘해주시고 임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임장할때 의견 공유하면서 킴밍님의 T 뇌피셜 설득력있게 잘 설명해주셔서 많이 배웠습니다!! 5월 지기 같은 지역인데 의견 공유했던 것 처럼 울산 임장 후 각자의 의견 같이 공유해도 좋을 것 같아요!! 앞으로도 킴밍님의 꿈과 목표를 응원합니다!!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화이팅!!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