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을 만드는 게 이 강의의 목적이라고 하신 것처럼
이 강의에서는 투자에 관련된 더 많은 내용이 담겨 있었다.
목록에는 이미 배운 것도 있었고 앞으로 배울 것들도 있었다.
스쳐지나가는 말로 하신 것들이 중요해 보여 메모해둔 것들도 많이 있다.
재수강 하시는 분들께서 이러한 스쳐지나가는 말 중에 영감을 얻는 게 많다 라고 하셨는데
과연 정말 그럴 것 같다.
현재 내 수준으로 알아듣는 것들과 나중에 한 번 더 들었을 때, 그리고 또 몇 달 뒤에 들으면 또 다른 내용이 들릴 거 같다는 생각을 했다.
너나위님께서 직접 하셨던 투자건들을 예시로 들려주시니 더 생생하게 느껴졌다.
"오래 하기 위해 제일 중요한 것이 잃지 않는 투자"
"잘하는 놈, 특출난 놈, 똑똑한 놈, 다 아니고 무조건 오래하는 놈이 장땡"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자시장에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
투자하면서 리스크들과 어떻게 그 리스크들을 감당했었는지 생생하게 알려주셔서, 그리고 살아남으면
무조건 부자가 된다는 말씀이 많이 와닿았다.
보유 우선순위를 설정하여 낮은 우선순위부터 매도를 한다는 개념도 평소에 생각해보지 못한 것이어서
신기하게 다가왔다. 나는 늘 당시 수익난 걸 팔아야 한다는 생각이었기 때문이다.
결국에는 입지를 보는 안목이다.
BM1. 누가 이 지역에 대해 물어봤을 떄 5분 이상 떠들 수 있는가? 그런 앞마당을 만들자.
BM2. 앞으로는 장기전, 언제 의지가 꺾여서 그만두고 싶을 지 모른다. 그러나 언제든 다시 돌아와 시작할 수 있도록 마침표를 찍자.
BM3. 내 생각을 늘 기록하자. 1등 뽑기에 대한 생각, 단지에 대한 생각, 등등 늘 기록하고자 노력하자.
BM4. 무조건 월 1개 앞마당, 임보작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