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원비입니다
어느덧 4월이 모두 흘러, 너나위님의 마지막 강의를 듣고 후기를 남깁니다.
사실 이번 강의 또한, 큰 틀에서 지난 재수강때와 내용이 많이 바뀌지는 않았는데요
하지만 같은 내용을 또 들어도 너나위님께서 수강생들을 얼마나 생각하고 계신지, 현재 무엇을 힘들어하는지를 잘 알고 계시고 어떻게든 도움을 주시려고 노력하신다는, 그런 진심이 느껴지는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초수강생 뿐 아니라 재수강생을 위해서 해주시는 듯한 말씀에, 한번 들었던 내용임에도 새롭게 생각하게 되는 것들과, 다짐하게 된 것들이 많은 시간이었습니다.
1. 나는 지금 어떤 상태인가?
월부에 오래 있을 수록, 이 말이 참 와닿는 것 같습니다.
처음 월부에 입문할 때까지만 해도 모르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되었지만,
이번 강의를 들으며 내가 지금까지도 투자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라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고 그게 참 부끄러웠습니다.
너나위님의 말씀을 들으며 저를 돌이켜보게 되었고,
내가 지금까지 배운 것은 투자공부를 하는 방법이지, 투자에 대해서는 아직도 무엇을 모르는 지를 모를 정도로 무지한데
나는 조금 알게 되었다고 착각하고 나태해져 있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 자신의 상태를 알고, 내가 준비가 되어야 이 시장을 맞이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마음깊이 새길 수 있었습니다.
2. 아무것도 안 한 사람이 아니라 하다가 포기 하고 그때 왜 그만했지라고 후회하는 사람이 가장 억울하다.
1년간 월부에 있으면서, 아무것도 모르는 저임에도 시장 상황이 어떤 분위기로 흘러가는 지를 대략적으로나마 듣고 배우면서,
정말 앞으로의 3년여의 시간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어렴풋이 감지하고 있었는데요
이렇게 좋은 시장에서 중간에 포기해버리고, 그만했던 사람이 가장 후회하게 된다는 말이 꽤나 무겁게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포기하지 않더라도, 앞으로의 시간에서 정말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눈앞에 좋은 물건들이 있다는 것을 배우고, 듣고, 실제로 보면서도
기회를 허무하게 날려버릴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조금 두려워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 어느 강의보다도, 이번 강의를 들으며
오늘을 편안하게 살기보다 다가올 미래에 후회하지 않은 선택일까?를 매 순간 생각하며 하루하루에 더욱 집중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진심어리고 도움이 되는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오늘 더 나아가며
오래오래, 즐기면서 투자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는 사람으로 거듭나겠습니다 !
댓글
원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