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이번 강의에서는 너바나님이 그동안 본인이 많은 경험을 하시면서 실패한 사례들도 말씀을 주셔서 왜 아파트에 투자하고 전세 레버리지를 이용한 월부식 투자를 해야하는지 더 잘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직접 실패를 경험해보고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투자법을 정립하여 알려주시는 너바나님께 정말 감사합니다.
또한 실제 투자할 때 전화임장 녹음까지 들려주시면서 임장하는 법을 상세하게 순서에 따라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아직 실전을 경험해보지 못해 조금 이해가 어렵거나 잘 모르겠는 부분들도 있었으나 이건 직접 경험을 하고나서 다시 보면 이해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단순히 돈을 버는 것만이 아닌 행복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과연 내가 원하는 게 뭘까 나를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되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것도 다시 한번 다짐했습니다.
너바나님이 90일에 독서면 독서, 임장이면 임장 뭔가 하나를 열심히 하시면서 분기마다 결실을 이루신 점과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목표와 실적을 쓰신 점을 BM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이번 강의 후기가 마지막이어서 지난 한달을 돌아보니 문득 드라마 도깨비의 대사가 떠오릅니다.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모든 날이 좋았다.
강의를 들으면서 투자가 무엇인지, 부동산 투자는 어떻게 하는지 알게되어
미래를 그리며 번뜩이는 순간을 맞이한 기분좋은 날도 있었고
회사에서 안 좋은 일이 있거나 와이프가 같이 시간을 보내지 않는다고 섭섭함을 표시해서
기분이 좋지 않은 채로 강의를 들은 날도 있었으며
아무 일 없이 어제와 똑같은 하루 같지만 내가 쓴 목표와 실적표를 보며 묵묵히 강의를 들었던 날도 있었습니다.
어느덧 한달이라는 길고도 짧은 시간이 흘렀지만 그사이 제 삶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겉에서 보기엔 아직 아무것도 변한게 없지만 시간만 나면 하던 게임을 끊었으며,
퇴근하고서도 그냥 tv를 보는게 아닌 내가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시간이라도 시간 내어 강의를 듣고 칼럼을 읽고 독서를 하며 보냈습니다.
루틴을 만들기 위해 매일 아침 같은 시간에 일어나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일찍 일어나는 것이 힘들었지만 이제는 알람이 한번 울리자마자 몸이 반응하듯 저절로 일어납니다.
아직 임장보고서도 쓸 줄 모르고 목표를 향해 가야할 길이 많이 남았지만 한달이라는 시간만에 이렇게 변한 제 자신이
놀랍고, 저에게는 비전보드를 통해 그려본 미래와 connect the dot 할 수 있도록 루틴을 잘 만드려고 합니다.
한달 동안 같이 열심히 한 우리조 동료들, 한달간 변화를 이뤄내며 달려온 과거의 나, 좋은 강의와 질문에 답변을 해주신
멘토님과 선배님들과 함께한 모든 날들이 좋았습니다. 같이 강의를 들으신 모든 65기 동료분들이 목표하신 꿈을 향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강의 마지막 영상에 나온 말처럼 정상에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