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꾸준히 투자를 실천하며 평안함에 이르고 싶은 지안JiAn입니다.
전에 조원들을 통해 열중반 과제는 독서가 메인이라는 얘기를 들었고, 실준반을 수강하며 살짝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겸(?) 앞으로의 투자 방향성을 정리하고자 열중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독서'란 과제를 가볍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1강 강의에 앞서 밥잘님께서 독서가 왜 중요한지에 대해 얘기해주신 걸 듣고는 투자자로써 오래 투자생활을 이어나가는데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고 그 역할이 전혀 가볍지 않구나를 생각하게되었습니다.
투자로 돈 버는 것의 9할은 '투자에 대한 바른 인식'과 '부자의 멘탈'이고,
부자의 멘탈을 가지기 위해 독서가 중요하단 점을 또 상기하게 되었습니다.
내게 맞는 투자 지역 선정
1년의 1채 투자라는 기준을 놓고 봤을 때,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종잣돈과 연간 저축액은 애매한 수준이라 줄 곧 수도권 or 지방 투자 중 무엇이 저에게 맞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방 투자는 너무 힘들 것 같기도 하고, 그렇게까지 해야 하나라는 생각이 있어 수도권 투자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1강에서의 가이드를 듣고, 지방을 고려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과연 내가 '직장인 투자자'로서 투자에 진정으로 몰입하여 잘 해나갈 수 있을까 하는 의문과 두려움도 동시에 생겨났네요😅)
이미 저의 페르소나를 '직장인 투자자'로 결정을 하긴 했으나, 막상 투자에 그 많은 시간을 투입하며 고된 과정을 해나가려 하니 자신도 없고 겁이 나는 느낌입니다.
다시 한 번 1강을 복습하며, 앞으로의 투자 방향성을 확실히 결정하고 그 길로 나아가기 위한 마음을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수도권&지방 투자법
밥잘님의 수도권과 지방 투자의 각각의 장단점 및 원포인트에 대한 명확한 설명 덕분에, 다시 한 번 나는 어떤 선택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고민해보고 어느 정도 마음의 방향이 잡혀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수도권 또는 지방에서의 투자처 선정 및 의사결정에 대한 강의 내용은 앞으로 제가 선택할 지역에서 실전 투자를 진행하며 맞닥뜨리게 될 상황과 그 상황에서 어떠한 결정을 내려야하는지 간략하게 상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전세가율의 의미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어주셨는데, 그동안 단순히 'gap=투자금 규모'를 참고하는 정도로만 생각한 전세가율이 그 외 투자에 있어 더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에 앞으로 참고지표로써 잘 참고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한, 공급물량이 지방투자에서 갖는 중요도에 대해서도 새롭게 배웠으며 앞으로 투자에 있어 잘 주시해야겠습니다.
비전보드를 현실화 하는 진짜 비법
조급함은 성공의 적이란 말, 늘 알면서도 제대로 적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는 아직 마음 그릇이 크지 않기에 상황에 따라 쉽게 이리저리 흔들리고 방황하는 거겠지요😅
독서는 마음의 그릇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되며,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또 강조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한다.
상황이 좋건 나쁘건, 주위에 휩쓸리지 않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자세.
앞으로 독서를 통해 마음 그릇을 키우며, 주위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제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이 주의 BM
댓글
키워드 별로 느낀점과 bm할 점을 잘 정리해주셔서 강의 복습하는 느낌입니다ㅎㅎ. 저도 투자 방향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튜터님께 도움을 받은 것 같아요! 지안님도 방향 잘 설정하시길 응원합니다!!
후기 잘 읽었습니다. 서울이냐? 지방이냐? 저도 고민이 많습니다. 먼 지방 광역시는 조금 뒤로 미루고 중소도시부터 투자할 생각입니다. 아직 앞마당이 0이지만ㅋㅋ 앞으로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지안님 저도 처음에 실준하고 열중 들었었는데 그때 열중 강의 들으면서 잡았던 독서 루틴이 앞마당 만들면서도 책을 읽게 만들어주더라구요~ 저도 이번에 무너진 독서를 습관화 해서 부자가 되는 마음을 키워보려고 합니다! 함께 독서하고 이야기 나누면서 습관화 해보는 한 달 만들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