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세트래킹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질문 올립니다.
1. 보통 호가가 아니라 실거래가로 하는게 맞는거겠죠? (너무 기초적인 질문 죄송합니다..ㅠ)
2. 만약 4월 기준으로 (실거래가) 매매가 3억, 전세가 (거래없음) 인 단지의 경우,
4월 기준으로는 전세 거래가 없지만 3월 기준으로 전세가 1.5억 실거래가 있었다면
4월 기준 트래킹 양식에 전세가를 "없음"으로 해야할까요, 전월거래인 1.5억이 되는걸까요?
그냥 가격만 넣으면 되는줄 알았는데 막상해보니 사소하게 헷갈리는게 많네요..
아시는 분 계시면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
안녕하세요 Choii님 :) 시세트래킹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저도 처음에 엄청 고민했었습니다..ㅠㅠ 그래도 시세트래킹을 해나가려는 점 넘 멋지네요! 시세트래킹은 어떤 방식으로 하셔도 관계 없습니다. 호가 혹은 실거래가 무엇이든 괜찮다는 뜻이에요~! 다만 Choii님께서 호가로 하려면 지속해서 호가로 하는 등 기준을 잡고 해나가시면 될 것 같아요! 전세의 경우도 실거래가가 없으면 X로 표기하셔도 되고 직전 달의 실거래가를 입력하셔도 되구요~! 결국 중요한 건 Choii님만의 기준을 잡고 같은 방법으로 쌓아가시면 되는 것 같습니다! 시세트래킹 빠이팅입니다 Choii님!
Choii님 안녕하세요 :) 1. 저는 호가 기준으로(네이버부동산 기준) 하고 있습니다. 2. 저는 3.0/- 식으로 기재하고 있습니다. 즉 없음으로 하고 있습니다 :) 다만 앞마당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트래킹이라면 3월 기준 혹은 주변에 비슷한 연식/가치를 지닌 단지와 비슷한 전세가로 기재하기도 합니다 ^^
Choii님 안녕하세요 ^^ 호가로 시세트래킹 하시면 되고, 최근 1~2개월까지는 실거래가 참고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만약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부동산 사장님께 문의를 드려도 되고, 없으면 그냥 없다고 적으셔도 괜찮습니다 ^^ 화이팅입니다 Choii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