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중 8기 똘똘한 수도권 1채로 대박7조 슈퍼지니] 1주차 강의후기

  • 24.05.14


2024년 5월, 푸르름이 가득한 봄의 끝자락에 내마중과 다시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023년 11월, 내마중 수업이 처음 생겼을 때 강의를 수강하였는데,

기대 잔뜩으로 수강했다가 일정이 바빠지니 강의가 밀려서 (또르르..)

지금까지 들은 월부 강의중에서 가장 허접한 강의 수강이 되었기에 (또르르.. 반성..)

이번 5월에는 지난번의 아쉬움을 뒤로 할 만큼 열심히 강의를 듣겠다고 다짐!하고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2023년 11월에 처음 들었을 때의 강의 내용과 매우 큰 차이가 있지는 않았지만,

왜 저는 실행에 옮긴 것이 없고, 기억하는 것이 없을까요? (또르르.. 반성.. 반성..)


그래도 위안이라면,

지난번보다는 강의를 더욱 쉽게 해주시는 너나위님이 있었고,

그 강의를 좀더 쉽게 이해하는 저 또한 있었고,

지난 2023년 11월보다는 강의 끝난 뒤에 내가 해야하는 원씽이 조금 더 손에 명확히 잡혀서

그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2023년 11월, 청약집 입주 이후의 투자 방향성에 대한 2가지의 고민이 있었는데..

(1) 저축 조금씩 해서 지방 1주택 투자를 한다.

(2) 서울 앞마당을 넓혀서, 3년뒤에 청약집을 전세를 주고, 직장 근처로 전세/월세를 산다.


2개 중에 1개를 어떻게 골라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청약집 입주후 원리금 상환을 고려하면 저축액이 많을 수가 없어서)


(1)의 경우, 상황에 따라 지방으로 한정할 것이 아니라 서울 수도권을 고려할 수도 있고,

"무조건 비관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냉정히 나의 현실을 보더라도, 낙관적인 마음가짐 또한 잊지 말자."


(2)의 경우, 아직은 1인 가구이더라도..

생활이 불편하지 않은 범위 내에서 최대한 깔고 앉는 금액을 줄이는 과정 + 저축액을 늘이는 과정을 통해

"내가 3년에 1억을 만들 수 있다면, 이번 상승장에 나의 노력에 따라 수도권 2주택도 가능할 수 있겠구나." 라는


2~3가지의 가능성이 다가왔고, 그래서 이 가능성들을 알게 되어 너나위님의 강의에 감사했습니다.


분명 처음 열반기초를 들을 적만 하더라도,

"아, 내가 청약집을 잘 마련해서 이걸 오래 들고 갈 수 있을 정도의 지식이라도 쌓자." 에서 시작했는데..


어느덧 월부의 여러 기초 강의들을 듣고, 조활동을 하다보니

세상을 보는 시야도 넓어지고, 책도 읽게 되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여러 활동을 하면서..!!


"아, 열심히 사는 선한 사람들이 많구나. 나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1주차 숙제를 최대한 열심히 해서 내 손에 이번에는 제대로 엑셀파일을 쥐어보겠다는 결심 또한 하게 되었습니다.


정보 및 진정성이 가능한 1주차 너나위님의 강의에 감사드립니다.


댓글


민트시럽
24. 05. 14. 07:21

하루하루 발전하는 지니님이시군요!!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