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에서부터 11억 자산을 19조 띵토리] 2주차 강의 후기

  • 23.08.10


2주차 강의 후기입니다.


2주차에는 제가 평소 관심있던 B 지역에 대한 분석이었습니다.

구별로의 설명과, 각 구의 대장 단지 + 구축단지 등 면밀한 분석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 아직 앞마당이 없는 부린이지만. B지역이 워낙 싸다고 소문이 나서 가격을 대충 훑어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느낀 점은. 정말로 싸다는 점이었습니다. (전 여러 지역에서 살아본 경험이 있어서 중소도시 아파트의 가격을

대략적으로 아는데. 광역시 2~3급지 아파트가 그 중소도시 아파트들과 비비더라고요...엄청싼거죠)

초보자인 제가 봐도 싸다면, 투자자들 입장에선 얼마나 저렴해보일까요.

그래서 강사님이 적극적으로 "이 지역 투자하세요!" 라고 말씀하시는거죠. 현재 최저가 상태니까요 ㅋㅋ


물론 1주차 강의에 쓰인 A지역과 동일하게, 지역 분석은 그저 수단일 뿐이고.

강의의 진짜 본질은 "어떻게 지역을 봐야하는가. 그리고 어떻게 저평가인지 파악할 수 있는가" 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번 강의가 특히 좋았던 점은, 각자의 상황으로 적절한 투자처를 찾아내는 방법을 알려주신 점입니다.

특히 n원을 투자하면 n퍼센트의 수익률을 목표로 하는게 좋다, 라는 대략적인 지표가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1주차에서 배운 "내가 가진 돈으로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물건"을 물색하는 법을,

2주차에선 좀더 확실하고 자세한 방법으로 알려주십니다. 정말 이 파트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덕분에 좋은 매물 몇개씩 얻어갔습니다 ㅋㅋ (물론 제가 스스로 앞마당을 만들고, 직접 물건을 물색해야하는건 압니다만.

강사님이 찝어주신 물건을 참고하면 더 좋으니까요 ㅎㅎ 편하기도하고 ^_^d)



부자대디님의 말씀처럼 B지역에 정말로 등기를 치고 싶네요 ㅋㅋ

이번 수강기간 뿐만 아니라 꾸준히 B지역의 시세를 추적하려고 합니다. :D


2주차 강의도 정말 만족스러운 강의였습니다. 벌써부터 3주차 강의가 기대됩니다! :)



댓글


서유비
23. 08. 10. 21:54

B 지역 등기 치러 가잣!! 띵토리님 화이팅 입니다 ㅎㅎㅎㅎ

퀸스타운
23. 08. 16. 06:05

맞아요 정말 싸고 탐나는 곳인거 같아요 저도 B지역에 꼭 등기치고 싶어요ㅎㅎ 우리 남은 2주도 함께 파이팅해요!!

삼삼아방
23. 08. 16. 20:38

B지역의 꾸준한 시세추적만으로도 엄청난 기회가 올것 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