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1주차 강의 후기 [지기19기 지ㅂ6 대장단지 등기 치고 8자 피조 30대시작인]

  • 24.05.14

오랜만에 듣는 정규강의라 강의 1주일 전부터 기다렸는데,

막상 강의가 시작되니 미루게 되더라고요.


이번 한 달은 지방투자 기초 강의에

집중! 집중! 집중!

'집중하는 1달을 만들어 보겠다'는

다짐으로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30대 시작인입니다.

 

역시 바다님 짝짝짝

다른것 보다 가장 와닿는 점이

일반 완성을 해야한다.

안되면 '넘어가~'


'임장만 해서는 여기가 좋은지 어떤지 모른다' 임장보고서를 써야한다는 말씀!!

완벽함을 추구하다 하나를 제대로 하지 못한 저에게는 다른 어떤 말씀보다 기억에 남는 한마디가 되었어요.

'가고 또 가고 또 가야 한다. '

'알고 한게 아니다 하면서 알아가는 것'

'시장에서 투자조건을 이야기하면서 할 수 있는 시기'이기에 해야한다.

임장의 중요성!!! 다 알고 하려고 하지 않고 하면서 알아가려고 해야겠어요.


강사님들과 튜터님들은 확실히 시각이 다르신 것 같아요.

강의를 듣기 전에는 아파트를 볼 때 해당 아파트의 전고점을 보며

'이 아파트는 이 금액까지 갈 것이다' 생각했는데

바다님 강의를 듣고 투자자의 시선으로 아파트를 바라 보고자 하니 다른 지역의 아파트와 비교가 되며 이 아파트가 이 정도까지 간다가 아니라

가치 평가를 하며 '이 아파트는 이 금액이다!' 라는 시각으로 아파트를 바라보게 되었어요.

투자 범위만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가치를 바라보며 절대적인 금액에 집중해 봐야겠어요.

갭만 보는 바보같은 투자자가 아닌 본질(가치)에 집중하는 실력있는 투자자!!


마지막으로 선! 호! 도!

그 지역의 사람이 되어 사람들이 왜 이 동네를 선호하는지?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입지가 좋으니까 여기다!!가 아니라 선호도가 좋은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가며 임장해 봐야겠어요.

선호도는 해당 지역을 외부인의 시선이 아닌 지역 주민의 시선으로 봐야 알 수 있는 것이니까요!!

광역시라고 먼저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선호도에 따라 중소도시1,2,3등과 광역시 중간입지를 함께 비교할 수 있어야 한다.



강의를 듣고 복습하고 고민할수록 강의에 대한 이해도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제주바다님이 투자는 나와 싸움이라 하셨는데 그 말이 가장 인상 깊은 것 같아요.

미래를 바꾸는 것은 어제의 나와 다른 오늘을 만들어 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


원써머
24. 05. 14. 23:43

후기도 넘 잘 쓰시는 조장님! 고생하셨습니다, 이번 지투기도 함께 화이팅해봐요!